메뉴

로이슈

검색

정부부처·지자체

부산고용노동청, 산업재해 예방 공동 캠페인

2018-06-15 15:07:08

산업재해예방 공동캠페인을 벌이고 있다.(사진제공=부산지방고용노동청)이미지 확대보기
산업재해예방 공동캠페인을 벌이고 있다.(사진제공=부산지방고용노동청)
[로이슈 전용모 기자] 부산지방고용노동청(청장 정지원)은 15일 강서구 녹산공단 일대에서 한국노총 부산지역본부(의장 서영기) 등 부산지역의 산업안전보건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공동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캠페인에는 부산지방고용노동청, 한국노총 부산지역본부, 안전보건공단 부산지역본부, 대한산업보건협회 부산경남지역본부, 부산경영자총협회, 부산산업재해장애인협회 등 6개 기관과 민간재해예방기관 등 부산지역 산재예방 유관기관의 대표 및 직원 등 110여명이 참여했다.
이 날 행사는 사업장의 산업재해 예방을 촉진하고 안전문화 확산을 도모하는 취지로 근로자와 시민을 위한 건강상담 창구 및 노동법 상담 창구를 운영했다.

산업재해 예방과 관련된 홍보물(리플릿, 각티슈, 물티슈 등)도 나눠주며 산재예방을 위한 분위기 확산에 나섰다.

정지원 부산고용노동청장은 "산업현장의 사망재해 예방을 위해서는 정부의 노력과 아울러 효율보다 안전을 중시하는 산업현장의 분위기가 정착될 필요가 있다"고 면서 "사업주는 안전에 대한 의지로 투자를 아끼지 말아야 하며, 노동자는 안전작업 절차 등 기본적인 안전수칙을 잘 지키는 것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