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금융

현대자산운용, 현대뉴현대그룹플러스 펀드 리뉴얼 출시

2018-06-14 17:33:14

[로이슈 심준보 기자] 현대자산운용이 현대뉴현대그룹플러스증권투자신탁1호[주식](이하 뉴현대그룹플러스펀드)를 리뉴얼해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현대자산운용에 따르면 ‘뉴현대그룹플러스펀드’는 현대자산운용에서 2009년부터 운용해오던 ‘현대그룹플러스펀드’의 운용전략을 재정비하고 펀드명을 변경하여 출시한 상품이다. 기존 상품의 투자 포트폴리오가 범현대그룹 중심으로 한정되어 있었다면 뉴현대그룹플러스펀드는 범현대그룹 투자에 더불어 구조적 성장주들을 발굴하여 투자하는 방향으로 운용 범위를 확대했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이 펀드는 이러한 범현대그룹 관련 주식에 60% 이상을 투자하고, 추가적인 수익 창출과 운용 안정성 확보를 위해 구조적 성장주에도 40% 이내에서 투자할 계획이다. 펀드의 운용은 주식운용본부 김경윤 이사가 담당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주식운용본부 김경윤 이사는 "오랫동안 코리아 디스카운트의 주요 원인으로 지적되었던 지정학적 리스크가 완화되며 새로운 경협시대가 열리고 있다“라며 ”향후 수혜가 예상되는 범현대그룹 기업들에 대한 투자와 함께 경협 관련 기업과 4차산업혁명 관련 주식 등 산업 내 핵심경쟁력을 보유한 성장주에도 분산 투자해 성과를 창출하겠다."라고 말했다.

뉴현대그룹플러스펀드는 광주은행, 국민은행, 기업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신한은행, KEB하나은행, NH농협은행, KB증권 등 30여개 판매사를 통해 가입할 수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심준보 기자 sjb@r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