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CLC 파운데이션, 티엘아이과 업무협력 MOU

2018-06-14 11:09:20

[로이슈 편도욱 기자] 블록체인 기반 글로벌 헬스케어 플랫폼인 ‘칼로리코인’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CLC 파운데이션은, 사용자의 보행분석이 가능한 운동화용 스마트 인솔 (안창) 전문기업 티엘아이와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양사는 향후 블록체인 기반의 헬스케어 서비스 비즈니스를 공동으로 진행하기 위한 기술 및 애플리케이션 제휴, 마케팅 협력을 강화하기로 합의했다.

블록체인 기반 헬스케어 서비스를 위해 생태계를 구축해온 CLC 파운데이션은 그 동안 출범이래, 꾸준히 스포츠 웨어러블 디바이스 회사, 모바일 헬스케어 앱 개발사, 인터파크 비즈마켓 등 헬스케어와 관련된 다양한 기업들과 업무협력을 체결하여 ‘칼로리코인’ 프로젝트를 사용자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주는 블록체인 생태계로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해왔다.
CLC 파운데이션의 칼로리코인 프로젝트는 전 세계의 사용자들이 걷기, 뛰기, 피트니스 등 적당한 운동을 통해 칼로리를 소모하고 규칙적으로 자신의 몸을 관리하기만 하면, 칼로리코인으로 보상하는 헬스케어 보상 플랫폼이다.

‘칼로리코인’ 프로젝트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예방의학의 발전이 궁극적으로 의료비 절감을 가져올 뿐만 아니라, 의료계, 보험업계 등 관련 업계에게는 새로운 성장동력을 창출할 것이라는 믿음으로, 국내는 물론 세계 시장에 헬스케어를 위한 블록체인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출범하였다. ‘칼로리코인’ 프로젝트는 이미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아이폰 용 코인스텝 (Coin Step)앱의 베타 서비스를 4월과 6월 각각 론칭하여 현재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으며, 7월에는 칼로리코인 지갑(Wallet)을 출시할 예정이다.

티엘아이는 프로스펙스 브랜드로 유명한 LS네트웍스와 협업을 통해 착화감과 안전성을 확보한 스마트 인솔을 개발한 전문기업으로서 프로스펙스를 통해 스포츠 웨어러블 시장에 진입하였다.

프로스펙스 스마트 운동화에 적용된 스마트 인솔은 신발 안창에 내장된 다중 센서를 통해 보행자의 보폭, 양발 균형, 압력 지지 분포 등 다양한 자료를 수집, 분석해 보행 이상 유무를 인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스마트 인솔은 여러 형태의 운동화에 적용이 가능하며 스마트폰 앱과 연동 되어 실시간으로 일별 활동량, 보행분석, 행동분석 등 주요 활동 내역을 분석하여, 사용자의 올바른 보행 습관과 자세 교정에 도움을 준다.

CLC 파운데이션의 정승채 CEO는, “국내에서 독보적인 스마트 인솔 기술을 가진 티엘아이와 협력관계를 맺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칼로리코인’의 프로젝트가 관련 업계로 전방위로 확산되고 있는 것에 또한 보람을 느낀다.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사람들의 건강을 향상시키고 의료 비용을 감소하여 사람들이 더욱 행복하고 장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칼로리코인’ 프로젝트의 본질적인 가치에 동참하는 기업들과 파트너들이 점차 늘어가고 있는 것이다. 앞으로도 칼로리코인 생태계 구축을 더 많은 기업들과 협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현재 ‘칼로리코인’은 오는 6월 30일까지 프리세일을 진행하고 있으며 정식 ICO는 7월에 예정되어 있다. 이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칼로리코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