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의료·제약

[MD칼럼] 갑작스런 다이어트로 처진 얼굴살, 수술 없이 해결하기 위해선?

2018-06-12 17:22:06

(사진=피부과 전문의 황종익) 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피부과 전문의 황종익)
과거 한 방송 프로그램에서 무리하게 다이어트 한 연예인의 급 노화된 얼굴이 화제가 됐었다. 당시 해당 연예인은 ‘다이어트를 하고 나니 주변에서 몸은 20대인데, 얼굴은 60대가 됐다고 놀렸다’고 말해, 시청자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다이어트의 계절 여름이 다가오면서 무리하게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 늘었다. 하지만 단시간 과도한 체중감량은 영양불균형으로 피부 탄력을 떨어뜨리고 피부노화를 앞당긴다. 한번 생긴 주름이나 처진 피부는 원상태로 돌리기에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 특히 20대 중반 이후부터는 탄력까지 저하돼 단순 관리만으로 해결점을 찾기는 매우 어렵다.
이럴 때는 의학적 전문관리가 도움이 될 수 있다. 가장 흔히 알려져 있는 주름치료법으로 울쎄라리프팅시술이 있다. 피부 깊숙한 근막층까지 에너지가 도달시켜 콜라겐을 재생 시켜주는 초음파리프팅 시술이다.

절개를 하지 않고도 피부 탄력과 잔주름을 개선 등 울쎄라효과가 좋아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주름치료 대안책으로 삼는다. 시술 후 붉은 기나 부기, 딱지가 없고 샤워나 운동 등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해 울쎄라후기도 좋은 편이다. 마취로 진행되기 때문에 울쎄라통증 에 대한 부담도 전혀 없다.

만약 좀 더 확실한 결과를 원한다면, 기존 울쎄라시술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울쎄라쿼트로도 좋다. 일반 울쎄라는 시술 한 달 후부터 서서히 효과가 나타났다면 울쎄라쿼트로는 시술 2주 후부터 울세라리프팅효과 확인이 가능하다. 여기에 오랜 기간 지속적으로 최상의 효과를 유지하기 위해 1개월, 5개월차에 부스팅 프로그램을 진행해, 한번 시술로도 1년정도 유지기간을 갖는다.

울쎄라쿼트로는 피부 속부터 노화를 해결하기 때문에 팔자주름이나 턱살, 목주름에 효과가 좋고, 절개를 하지 않아 눈가와 같은 예민한 부위에도 부담 없이 시술이 가능하다”며, 초음파 영상 장치를 통해 피부 속 상태를 직접 확인하며 시술해 개인 증상에 따른 맞춤형 리프팅 시술이 가능하다
특히 울쎄라 초음파리프팅’은 시술자의 숙련도에 따라 울쎄라리프팅효과 와 유지기간이 달라질 수 있어, 풍부한 경험과 실력을 갖춘 피부과 전문의에게 시술 받는 것이 중요하다.

글: 피부과 전문의 황종익 (아이디병원 피부과 원장 )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