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손길잡는 코코넛…유통업계, 혼합 코코넛 제품 출시 '한창'

2018-06-12 10:30:00

[로이슈 편도욱 기자] 최근 식음료 및 유통업계에서 코코넛을 활용한 제품 출시가 한창이다. 코코넛은 몸의 수분을 빠르게 공급해주기 때문에 갈증해소에 좋으며 비타민 및 항산화제가 함유돼 피부 미용과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다. 특히 코코넛 껍질에 붙어 있는 하얀 과육에서 뽑아낸 진액인 코코넛 밀크는 식이섬유와 칼슘이 풍부해 소화를 촉진시켜 음료나 디저트에 많이 활용되고 있다. 다양한 음료와 디저트를 통해 코코넛 특유의 풍미와 식감을 느낄 수 있고, 에스프레소, 과일, 아이스크림 등 다양한 재료와 혼합하여 이색적인 맛을 즐길 수 있어 인기다.

커피전문점 카페 드롭탑은 최근 여름시즌 한정으로 신메뉴 ‘코코넛 음료’ 3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코코넛 음료는 코코넛 밀크를 베이스로 에스프레소, 복숭아 등 다양한 재료를 블렌딩한 메뉴다. ‘코코넛라떼’, ‘코코넛 더블샷 라떼’, ‘피치코코넛 드롭치노’ 총 3종이며 모두 아이스로 제공되어 시원하게 즐길 수 있다. 코코넛라떼는 에스프레소의 깊고 진한 맛과 코코넛 밀크의 달콤한 맛이 조화로운 음료다. 코코넛라떼를 보다 더 진하고 고소하게 마시고 싶다면 에스프레소 샷이 추가된 코코넛 더블샷 라떼로 즐길 수 있다. 두 음료 상단에는 코코넛 칩이 토핑되어 아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피치코코넛 드롭치노는 코코넛 밀크와 복숭아를 블렌딩한 메뉴로, 음료 안에 코코넛 과육이 들어있어 쫄깃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
투썸플레이스는 최근 '콜드브루 베리에이션' 신메뉴 3종을 출시, 이 중 ‘코코넛 콜드브루 프라페’가 주목받고 있다. 코코넛 콜드브루 프라페는 진하고 깊은 풍미를 가진 콜드브루 커피에 코코넛을 넣어 달콤하고 이국적인 맛과 풍미를 강조한 메뉴다. 재료의 색이 각각 층을 이뤄 화려한 비주얼이 돋보이며 칵테일 음료를 연상케 한다.

SPC그룹의 잠바주스는 콜드브루 커피와 코코넛 밀크를 활용한 '코코넛 커피 스무디'와 '코코넛 커피'를 출시했다. 코코넛 커피 스무디는 콜드브루 커피에 100% 식물성 코코넛 밀크와 얼음을 넣어 갈아 만든 음료다. 음료 상단에 코코넛 칩 토핑을 올려 아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코코넛 커피는 깔끔한 맛의 콜드브루 커피와 진한 풍미를 지닌 코코넛 밀크의 조화가 돋보인다.

미니스톱은 일본 모찌크림사의 프리미엄 디저트 ‘모찌크림 아이스’를 판매한다. 이번에 출시된 모찌크림 아이스 4종 중 바삭한 식감의 코코넛 플레이크와 새콤달콤한 망고 잼이 어우러진 ‘망고&코코넛’ 제품이 인기다. 모찌크림 아이스는 30년 전통의 일본 모찌 전문기업 모찌크림사의 제품으로 엄선된 재료와 기술력으로 쫀득한 느낌의 모찌와 부드러운 아이스크림을 잘 조화시킨 프리미엄 디저트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