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건설·부동산

김포·부천VS화성·수원…경기 분양시장 ‘西南’대결 펼쳐진다

교통호재로 높은 편의성 갖춘 서쪽…주요 택지지구서 공급하는 남쪽

2018-06-10 11:17:16

김포한강 롯데캐슬 투시도.(사진=롯데건설)
김포한강 롯데캐슬 투시도.(사진=롯데건설)
[로이슈 최영록 기자] 6월 경기 아파트 분양 시장이 서(西), 남(南) 간 대결로 뜨겁게 달아오를 전망이다. 김포와 부천을 필두로 하는 수도권 서쪽과 화성과 수원을 중심으로 한 남쪽 지역이 대거 분양에 나설 예정이다.

서울의 높은 집값과 전세난에 지친 탈서울민들이 서울과 가까우면서도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한 경기도 주요 지역으로 빠져나가고 있는 상황이라 경기도 서남지역 주요 분양 단지들은 수요자들을 사로잡기 위해 적극적으로 마케팅에 나설 것으로 예측된다.
부동산 전문 리서치업체 리얼투데이에 따르면, 6월 경기도에서 분양하는 단지는 모두 15곳, 1만2,864가구로 집계됐으며, 이 중 80%인 1만295가구가 서남권 지역에 몰린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이번에 서남권에서 공급되는 물량들은 개발호재가 풍부한 지역을 중심으로 예정돼 있는 데다 주변에 정주여건이 우수한 물량도 많아 눈여겨볼 만하다.

◆ 서쪽, 교통호재 예정된 김포시와 부천시 등서 물량 예정

경기도 김포, 부천, 시흥, 안양 등 서부권역에서는 5개 단지 총 6,676가구가 분양할 예정이다. 이달 서쪽 지역에서 분양하는 단지들의 공통점은 단지 인근으로 교통호재가 예정돼 있어 주변 지역으로의 이동이 용이하고, 생활 편의성이 높다는 점이다.

분양 물량이 가장 많은 곳은 김포시로 김포한강신도시와 신곡지구에서 공급이 예정돼 있다. 두 지역 모두 김포도시철도가 2019년 개통 예정에 있어 서울 접근성이 우수하다. 먼저, ‘한강신도시 롯데캐슬’ 아파트와 함께 한강신도시에서는 두 번째 롯데캐슬 브랜드로 공급되는 ‘김포한강 롯데캐슬’이 6월 공급에 나선다.

단지는 최대 8년간 임대료 상승률이 연 5% 이내로 제한되는 공공지원 민간임대 아파트로 공급되며, 지하 1층~지상 최고 9층, 32개 동, 전용면적 67~84㎡ 912가구로 조성된다. 단지 인근으로 김포도시철도 운양역과 장기역이 개통 예정이며, 운양초중고교가 도보거리에 위치해 있다. 롯데마트(김포한강점), 운양역 현대센트럴스퀘어(2018년 하반기 오픈 예정) 등 대형 쇼핑시설도 반경 1km 이내에 위치해 있어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김포신곡6지구 A1블록에서는 롯데건설과 신동아건설이 ‘캐슬앤파밀리에 시티 2차’를 분양한다. 지상 최고 16층, 36개 동, 전용면적 74~125㎡ 총 2,255가구 규모다. 단지에서 김포도시철도 고촌역(예정)을 이용 가능하며, 인접해 근린공원이 조성돼 가벼운 산책을 즐기기에도 좋다.

부천시에서는 이달 개통되는 소사-원시선 소식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소사-원시선은 부천시 소사역에서 시흥을 거쳐 안산 원시역까지 연결되는 노선이다. 부천시에서는 현대엔지니어링이 중동 1154번지 일대에 ‘힐스테이트 중동’을 선보인다. 이 단지는 지하 4층~지상 49층, 아파트 전용면적 84~137㎡ 999가구, 오피스텔 전용면적 84㎡ 49실로 구성된다. 지하철 7호선 부천시청역이 단지 부지와 가까운 초역세권 단지며, 주변으로 이마트, 홈플러스,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밀집돼 있다.

◆ 남쪽, 동탄2신도시, 오산세교지구 등 주요 택지지구서 분양
남부권역에서는 화성, 수원, 군포, 오산 등에서 6개 단지 총 3,619가구가 공급에 나선다. 동탄2신도시, 수원고등지구, 오산세교지구 등에서 분양 물량이 나온다. 택지지구는 기반시설이 체계적으로 조성되는 만큼 주거 인프라가 뛰어나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다.

최근 우수한 주거여건과 서울 접근성을 바탕으로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던 동탄2신도시에서는 계룡건설산업이 A87블록에서 민간임대 아파트인 ‘동탄2신도시 계룡리슈빌’(가칭) 762가구를 공급에 나설 예정이다. 단지가 동탄호수공원과 인접해 있으며, 바로 맞은편에 초등학교가 개교 예정이다. 또, SRT 동탄역 인근인 업무복합3블록에서는 유림E&C가 ‘동탄역 유림노르웨이숲’ 312가구를 선보일 예정이다. SRT 동탄역을 이용하면 서울 수서역까지 15분대로 이동이 가능하며, 인근으로 롯데백화점을 비롯해 롯데마트, 멀티플렉스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들어서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오산시 세교택지개발지구에서도 공급이 예정돼 있다. 세교택지지구는 인접해 서울 지하철1호선 오산대역이 위치해 있는데다가 주변이 산으로 둘러싸여 있어 주거환경이 우수하다. 이달에는 포스코건설이 세교택지개발지구 B-8블록에서 ‘오산대역 더샵 센트럴시티’ 596가구를 공급한다. 오산대역 역세권 단지이며, 홈플러스 오산점을 걸어서 이용 가능하다. 물향기수목원, 아래뜰공원, 필봉산이 인접해 있어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김포·부천VS화성·수원…경기 분양시장 ‘西南’대결 펼쳐진다


최영록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