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공기업·공공기관

중앙선관위, 서울국제선거포럼 11일 개최

2018-06-07 09:57:46

중앙선관위, 서울국제선거포럼 11일 개최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김주현 기자] 중앙선거관리위원회(중앙선관위)가 오는 11일 서울 강남 르메르디앙 호텔에서 '2018 서울국제선거포럼(SIFE)'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서울국제선거포럼은 세계 24개국 선거관계자 등에게 우리나라 선거관리기법을 소개하고 선거제도 발전방안을 논의하는 행사다.
유럽연합(EU), 미주국가기구(OAS), 아시아재단(TAF) 등 3개 국제기구와 인도·말라위 등 전환기 민주주의 국가의 선거위원회 위원장 등 130명 가량이 참석한다. 포럼에서는 권순일 중앙선관위원장이 개회사를 하고, 미하엘 라이터러 주한 EU대표부 대사와 에드윈 새거튼 주한 미국 대사(대리)가 축사를 할 예정이다.

포럼은 3개 세션으로 구성됐다. 1세션에서는 '사회적 약자의 선거참여방안'을 주제로 크리스토퍼 와이로드 아시아재단 인도네시아 부대표가 발표하고 2세션에선 케이티 하베스 페이스북 국제정치·선거협력 부사장과 옴 프라카쉬 라왓 인도선거위원회 위원장이 '가짜뉴스가 선거에 미치는 영향 및 대응방안'에 대해 다룬다. 3세션은 '세계선거기관 간 및 대응방안'은로라 마쵸사이타이테 중동유럽선거관계자협의회 의장이 발제를 맡는다.

이들은 포럼에 앞서 오는 8일부터 6·13 지방선거 선거운동과 투·개표 과정 등을 참관할 예정이다.

8일에는 우리나라 선거문화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한국의 정치·선거제도 소개, 사전투표 체험, 투표지분류기를 이용한 모의개표 체험 등을 하고 9일은 사전투표소를 방문해 사전투표 전 과정을 참관하고 중앙선관위 선거상황실과 선거연수원 등을 방문하게 된다.
오는 12일에는 후보자의 공개장소 연설·대담 등 선거운동 현장을 참관한 뒤 13일은 투표소와 개표소를 방문해 투표 및 개표의 전 과정을 살펴보게 된다.

중앙선관위는 "서울국제선거포럼을 통해 세계 민주주의 발전을 위한 국제 의제를 주도하고 세계 각국의 선거기관 및 국제기구와 지속적으로 교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주현 기자 law2@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