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울산청소년꿈키움센터, 소통ㆍ나눔ㆍ기쁨 캠프

2018-06-04 17:56:26

소나기 캠프참가자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울산청소년꿈키움센터)
소나기 캠프참가자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울산청소년꿈키움센터)
[로이슈 전용모 기자] 울산청소년꿈키움센터(센터장 손태억)는 6월 1일부터 2일까지 경남 거제시 다대어촌체험마을에서 소통ㆍ나눔ㆍ기쁨(이하 소나기)캠프를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소나기 캠프는 2010년부터 법무부가 부모-자녀 간 유대감 강화와 관계증진을 통해 가정기능회복을 목표로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번 캠프에는 울주군 다문화 가족지원센터의 다문화가족 33명(10가정)이 참여했다.
이번 캠프는 레크리에이션, 모형비행기공예, 학교폭력예방교육, 마음의 편지쓰기 등으로 그동안 나누지 못한 가족의 사랑을 확인하고 서로를 더욱 이해할 수 있는 시간들로 구성됐다.

캠프에 참가한 부모들은 “언제부터 자녀와 대화를 이끌어가기 힘들고 고민이 많았는데, 이번캠프를 통해 서로 이해하는 시간을 가져 매우 뜻 깊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손태억 센터장은 “가족 간 이해하고 소통하는 시간이야 말고 관계회복의 출발점”이라며 “앞으로도 꾸준히 가족관계개선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