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서산준법지원센터, 벽화 그려 범죄예방 사업 완료 기념식

2018-06-01 22:00:53

환경개선 사업 완료 기념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서산준법지원센터)이미지 확대보기
환경개선 사업 완료 기념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서산준법지원센터)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서산준법지원센터(소장 김준성)는 31일 한서대학교 영상애니메이션학과와 공동으로 시행한 동문동 향교길 셉테드 사업 완료 기념식을 가졌다고 1일 밝혔다.

셉테드(CPTED.범죄예방환경설계)사업은 중·고등학생의 등·하굣길에 노출돼있는 오래된 가옥과 담벼락에 벽화를 그려 범죄예방을 도모하고자 시행됐다.
벽화그리기는 5월 18일부터 3일간 친숙한 서산의 4계절과 지역 명소, 특산물 등을 그려 넣어 가옥주와 인근 주민들의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수혜 가옥주인 류모 씨는 “낡고 칠이 벗겨진 담장에 그림이 그려져 주위가 깔끔하게 변하고 중·고등학교 등하굣길이 안전한 보행로가 된 것 같아 마음이 놓인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김준성 소장은 “지역 주민들에게 안전한 환경을 제공하는 셉테드 사업을 앞으로도 진행할 것이며, 이후 유지·관리를 지속적으로 해나갈 방침이다”고 했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