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금융

신한銀-한국거래소 ‘기술우수 중소기업 투자유치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2018-05-24 16:14:57

[로이슈 편도욱 기자] 신한은행은 위성호 신한은행장과 정지원 한국거래소 이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기술우수 중소기업의 투자유치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신한은행과 한국거래소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투자유치를 희망하는 중소기업 지원을 위해 양 기관이 협력을 강화하며, 오는 6월부터 온라인 기반 투자유치 플랫폼인 ‘KRX-신한 중소벤처 투자중개망’을 운영하기로 했다.
신한은행은 기술력이 우수한 중소기업을 추천하고 한국거래소는 투자중개망을 통해 상장기업 벤처캐피탈 등 투자기관을 추천 기업에 매칭함으로써, 투자처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많은 중소벤처기업들에게 새로운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신한은행은 M&A인수금융, 전문화된 기업컨설팅 및 기술평가 등을 통해 기업의 실질적인 성장을 지원할 수 있는 토탈 솔루션을 투자유치 기업에 제공하여 관계형 금융을 확대할 예정이다.

협약식에 참석한 위성호 은행장은 “신한은행이 갖고 있는 기술우수 중소기업 지원 노하우를 한국거래소의 투자기관 네트워크와 연결함으로써, ‘KRX-신한 중소벤처 투자중개망’이 중소기업의 투자유치를 지원하는 대표적인 플랫폼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신한은행은 중소기업의 혁신성장이 새로운 일자리 창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