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산업일반·정책·재계

전력거래소, 신임 운영본부장에 양민승 前 시장본부장 선임

2018-05-16 19:08:01

양승민 신임 운영본부장. (사진=전력거래소)
양승민 신임 운영본부장. (사진=전력거래소)
[로이슈 김영삼 기자] 전력거래소(이사장 조영탁)는 16일부로 신임 운영본부장(상임이사)에 양민승 前 전력거래소 시장본부장을 선임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양 본부장은 운영본부장으로서 시장운영처, 계통운영처, 정보기술처를 비롯하여 제주지사, 중부지사 및 경인지사의 운영을 아우르는 운영본부를 책임지게 됐다.

양민승 신임 운영본부장은 중앙대학교 기계공학과 및 고려대학교 에너지환경정책기술대학원을 졸업했으며, 2001년 전력거래소에 전적한 이후 전원계획 부장과 신재생에너지팀장 , 수요시장팀장 및 시장운영팀장, 시장개발처장을 거쳐 시장본부장을 역임한 신재생에너지와 시장분야 전문가로 평가받고 있다.
한편, 운영본부의 신설은 기존의 사업별 본부체계(시장/계통 본부)를 탈피하고 전력시장의 효율성 제고 및 전력계통의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사업부문 간 유기적 연계를 추진하는 본부조직(개발/운영 본부)으로의 재편에 따른 결과다.

특히, 운영본부는 계통과 시장의 운영기능 융합으로 시너지 효과를 통해 운영 효율성 및 안정성을 제고하는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되며, 또한 최근의 에너지 패러다임 전환 및 신재생 에너지 확대 등에 대한 전력거래소의 능동적 환경변화 대응력을 제고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김영삼 기자 yskim@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