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핀덱스체인, 암호화폐 자산 통합 관리 멀티 월렛 아이오니아 출시

2018-05-09 08:39:53

핀덱스체인, 암호화폐 자산 통합 관리 멀티 월렛 아이오니아 출시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블록체인 전문기업 핀덱스체인(대표 강규태)은 암호화폐 자산을 통합 관리 할 수 있는 멀티월렛 아이오니아를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기존의 코인별로 지갑을 따로 구분하여 관리하거나 거래소에서 관리하는 방식은 암호화폐별로 관리할 수 밖에 없어 불편하며 거래소 해킹 등의 피해로부터 자유롭지 못했다. 핀덱스체인에서 출시하는 멀티 월렛 아이오니아는 이러한 해킹의 피해로부터 안전성에 가장 중점을 두고 개발하고 있으며, 암호화폐를 보유한 전세계 사람들에게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한다.
핀덱스체인에서 무료로 제공할 멀티 월렛 아이오니아는 기존의 비트코인용 개인지갑, 이더리움용 개인지갑, 거래소 지갑 등 특정 암호화폐만을 관리하던 지갑과 달리 개인이 보유하고 있는 암호화폐를 한 지갑에서 관리하고 거래할 수 있는 통합형 멀티 월렛이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와 함께 개인이 보유한 암호화폐의 자산가치와 잔액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송금과 개인간 금융 거래등의 추가적인 기능까지 기본적으로 제공한다.

더불어 멀티 월렛 아이오니아는 기본적인 지갑의 기능과 함께 투자 플랫폼을 아이오니아에 탑재하여 사용하는 사람들의 암호화폐 자산을 증대할 수 있도록 확장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블록체인 업계 관계자는 한 인터뷰에서 “암호화폐가 원화를 대체할 수는 없겠지만 상품권처럼 지급 결제보조 수단은 될 수 있다”면서 암호화폐를 실제 경제에 쓸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과 암호화폐 보관하는 서비스 경쟁이 앞으로 본격화될 것임을 예고했다. 그리고 암호화폐 거래소 다음은 암호화폐를 지원하는 결제와 지갑 서비스를 둘러싼 경쟁이 달아오를 것이란 전망도 내놓았다.

핀덱스체인 강규태 대표는 “암호화폐 자산 관리의 안전성과 편의성을 극대화하겠다는 목표를 바탕으로 앞으로 더 많은 사람들이 암호화폐에 대해 쉽게 접근하고 보유할 수 있도록 가장 기본이 되는 월렛부터 개발하게 되었으며, 아이오니아를 더욱 다양한 프로젝트로 확장시켜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블록체인 전문기업 핀덱스체인에서 출시되는 멀티 월렛 아이오니아는 오는 5월 11일 아이오니아 홈페이지를 통해서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