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미다미' 키워드가 이끄는 헬스 카테고리는 지속 성장 중

2018-05-03 09:43:30

'미다미' 키워드가 이끄는 헬스 카테고리는 지속 성장 중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미코노미, 다이어트, 미세먼지 등 미다미 키워드가 이끄는 헬스카테고리 매출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랄라블라(구 왓슨스)가 올해 1월부터 4월까지 헬스카테고리 판매를 분석해 본 결과 매출 상위 10개 품목이 모두 기능성 풋케어, 저칼로리 간식, 마스크로 나타났다.
휴족시간 쿨링 시트가 1위, 닥터원더 악어발팩이 6위, 레그미 코끼리다리팩이 8위를 차지하며 기능성 풋케어 제품이 10위 안에 3개가 이름을 올렸다.

또, 저칼로리 젤리 등 다이어트 먹거리가 3개(2위, 3위, 9위), 미세먼지로 인한 마스크도4개(4위, 5위, 7위, 10위)가 베스트 10안에 랭크됐다. (아래 표1 참고)

기능성 풋케어 상품은 지난 해부터 인기를 끌기 시작한 카테고리로, 나를 위한 소비를 추구하는 미코노미(me+economy) 트렌드에 따라 자신의 지친 다리를 쉬게 해주고, 아름다운 발을 유지하고 싶은 여성들의 니즈가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저칼로리 먹거리 역시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에 따라 하나를 먹어도 저칼로리 상품을 찾는 여성들이 구매한 것으로 랄라블라는 분석하고 있다.
미다미(미코노미, 다이어트, 미세먼지) 키워드가 랄라블라의 헬스카테고리 매출을 견인하면서 헬스카테고리 전체 매출도 증가하고 있다.

실제로 랄라블라 헬스카테고리 매출은 올해 1월부터 4월까지 2015년 대비 49.9%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세부 카테고리는 같은 기간 기능성 풋케어가 155.6%, 의약외품(마스크 등) 145.9%, 슬리밍/건강식품 41.5%, 피임용품 21.2% 등 매출 증가를 기록했다.

랄라블라는 헬스카테고리에 대한 고객들이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다양한 상품을 지속 늘려나가고 있다.

지난 달, 랄라블라는 건강한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온라인 히트 브랜드인 ‘에버비키니(뺄래 시리즈)’와 ‘시치미 뚝(안먹은 걸로, 안마신걸로)’과 같은 다이어트 관련 상품 등 건강기능 식품 9종을 오프라인 단독으로 도입했다.

또한 우유 없이 물만 부어 섭취가 가능한 신개념 시리얼인 ‘시리얼 스웩 3종’도 오프라인 단독으로 새롭게 선보였다. 시리얼 스웩은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이미 인기가 검증된 제품으로 간편하게 휴대와 섭취가 가능하고 설탕 대신 자연 감미료를 사용한 강점을 가지고 있다.
랄라블라 관계자는 “젊은 세대 사이에서 건강하다라는 의미가 단순히 아프지 않은 상태가 아니라 활력이 넘치는 몸과 마음이라는 뜻을 내포하게 되면서 자신을 위한 헬스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이 늘어나고 있다”며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건강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랄라블라는 지속적으로 헬스 카테고리를 늘려 고객들이 보다 활기차게 랄라블라를 방문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