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증권

금투협 ‘증권사 Equity․FICC(자기매매) 리스크관리’ 과정 개설

2018-05-02 21:47:15

(사진=한국금융투자협회 금융투자교육원)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한국금융투자협회 금융투자교육원)
[로이슈 심준보 기자] 한국금융투자협회 금융투자교육원은 증권회사의 영업활동에 수반되는 각종 리스크 관리에 대한 실무 역량을 배양할 수 있는 ‘증권사 Equity․FICC (자기매매) 리스크관리’ 과정을 6월 18일부터 개설하고 5월 28일까지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금투협에 따르면 ‘증권사 Equity․FICC 리스크관리’ 과정은 영업 및 운용부서 내 리스크관리 종사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영업활동에 수반되는 각종 리스크 관리 및 건전한 수익창출에 기여할 수 있는 단기교육이다.
금투협 관계자는 “이번 교육과정은 Equity·FICC(자기매매), 자산관리, 투자중개영업 등 영업활동별 리스크요인 및 사례분석을 학습하여 실무 대응능력을 습득 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으며, 실무적 이해를 통해 적정 리스크관리 능력을 전문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교육기간은 6월 8일부터 7월 4일까지, 총 8일간 33시간이며, 여의도 금융투자교육원에서 주 3일(월·수·금), 야간으로 진행된다. 수강신청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융투자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심준보 기자 sjb@r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