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종합

추미애 “조원진 명예훼손 고발... 입에 못 담을 천박한 언사”

2018-05-02 09:58:58

추미대 더불어민주당 대표이미지 확대보기
추미대 더불어민주당 대표
[로이슈 김주현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2일 문재인 대통령에 대한 막말 논란에 휩싸인 조원진 대한애국당 대표를 명예훼손으로 고발하겠다고 밝혔다.

추미애 민주당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입에 담지도 못할 천박한 언사로 대통령의 명예를 훼손하고 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이어 "당 대표로서 우리 당 법률위원회가 고발 조치를 할 것을 명한다"고 덧붙였다.

앞서, 조 대표는 지난달 28일 서울역광장에서 열린 보수성향 집회에서 “핵 폐기는 한마디도 안 하고 200조를 약속하는 이런 미친XX가 어디있냐”고 문재인 대통령을 겨냥한 막말을 쏟아내 논란에 휩싸인 바 있다.

또 추 대표는 주한미군 주둔과 관련해 "김대중 대통령의 6.15선언에서도 주한미군 철수에 대해서는 있을 수 없었고, 주한미군의 국내 주둔에 대한 양 정상이 양해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문 대통령은 핵폐기를 위한 비핵화 분위기 조성과 국제사회 협력을 이끌기 위해 정상간 통화, 유엔사무총장과 통화를 하고 있다"며 "전 세계가 한반도 평화를 염원하고 있고, 북한도 핵실험장을 조건없이 공개 폐기하겠다고 선언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추 대표는 "지금 우리가 걷는 평화의 길은 지난 역사에서 한 번도 가지 않은 미증유의 길이자 천재일우의 기회"라며 "어렵게 이뤄놓은 남북평화 분위기를 잘 발전시켜 동북아 평화, 세계평화로 발전시켜 나아가야 할 책무가 있다"고 힘주어 말했다.

김주현 기자 law2@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