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와이디온라인, 와이디파워·와이디미디어 설립

2018-04-21 22:53:56

[로이슈 편도욱 기자] 와이디온라인(각자대표 김남규∙변종섭)은 20일 공시를 통해 지분율 100% 규모의 자회사 와이디파워와 와이디미디어를 설립한다고 밝혔다.

와이디온라인은 20일 이사회를 개최하고 와이디파워 주식 9만 9천주와 와이디미디어 주식 19만 8천주를 각각 9억 9천만원에 취득하기로 결정했다.
와이디파워는 최근 사업목적으로 추가된 태양광발전소 및 신재생에너지 사업 부문을 이끌게되며, 와이디미디어는 영화, 방송 프로그램, 공연 제작 및 배우, 가수 매니지먼트 등의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통해 국내 및 일본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다.

이로써 와이디온라인은 기존 핵심 사업이었던 게임 사업 부문과 함께 사업 다각화를 통해 본격적인 신규 수익원 창출에 나선다. 올해 안정적인 신규 사업 진출을 통해 캐시카우 및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수익성 개선에도 나설 전망이다.

와이디온라인은 “신재생에너지와 엔터테인먼트 시장은 성장 가능성이 높고 탄탄한 수익원을 확보할 수 있어 투자 가치가 높은 산업 분야이다”라며, “기존 게임 사업과 더불어 성공적인 신규 사업 안착을 통해 실적 회복 및 매출 증대를 위해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