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통영준법지원센터, 통영 도산중학생 법교육·법체험 실시

여한울 검사, 김가은 주무관 강사로 나서

2018-04-20 21:07:05

여한울 검사와 김가은 주무관이 도산중학생들을 상대로 법교육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통영준법지원센터)이미지 확대보기
여한울 검사와 김가은 주무관이 도산중학생들을 상대로 법교육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통영준법지원센터)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통영준법지원센터는 20일 통영 도산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법교육, 법체험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는 창원지방검찰청 통영지청, 통영교육지원청, 법사랑위원 통영지역연합회와 체결한 업무협약에 따라 이뤄졌다.
이날 통영지청의 여한울 검사는 직접 학교를 방문해 풍부한 경험과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학교폭력 및 강력범죄 예방과 관련된 내용을 강의했다.

통영준법지원센터의 김가은 주무관은 소년범죄의 법적처리 절차와 보호직 공무원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학생들은 통영지청을 방문해 수사장비 체험 및 검사실, 구치감 견학을 했다.

도산중학교 인솔교사는 “검사님이 직접 법에 대해 설명해 주니 학생들이 학교폭력에 대해 더욱 경각심을 느낀 것 같다. 또 법 관련 공무원에 대한 설명을 들은 후 검찰청을 직접 방문해 체험함으로써 의미 있는 진로체험의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