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증권

NH證, 금융시장과 지정학적 이슈 향방 다루는 ‘지정학 포럼’ 개최

2018-04-20 17:38:01

(NH투자증권 CI)이미지 확대보기
(NH투자증권 CI)
[로이슈 심준보 기자] NH투자증권은 23일 월요일 4시 여의도 NH투자증권 본사 대강당에서 기관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지정학 포럼’을 개최할 예정이라고 20일 밝혔다.

NH투자증권에 따르면 증권업계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이번 포럼은 다가오는 ‘남북 및 북미정상회담’과 ‘글로벌 무역전쟁’, ‘시리아와 중동위기’ 등 최근 금융시장의 핵심변수로 부상한 지정학적 이슈들을 ‘미국의 중간 선거와 정치문화’에 대한 정치경제적 접근을 통해 직접적으로 다룰 계획이다.
NH투자증권 관계자는 “2018년 세계 경제 회복이 진행되는 가운데 남북/북미 정상회담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면서 한반도에는 지정학적 리스크가 완화되고 있지만, 중미간의 무역 갈등, 시리아를 둘러싼 중동 갈등이 다시 불거지면서 금융시장의 변동성을 높이고 있다”라며 “다가오는 남북 및 북미정상회담이 과연 북핵 리스크를 완화시킬 수 있을 지, 미국 중간 선거를 앞두고 있는 트럼프 정부의 무역전쟁과 시리아를 둘러싼 갈등은 계속될 것인지에 대한 분석을 통해 고객들의 투자 전략에 기여하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남북정상회담 자문단인 한동대학교 김준형 교수와 NH투자증권 리서치본부의 신환종 팀장이 발표 및 진행을 맡을 예정이다.

심준보 기자 sjb@r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