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SK매직, 직수정수기 미세플라스틱 제거

2018-04-20 07:43:32

[로이슈 편도욱 기자] 생활주방가전 전문기업 SK매직은 이달 초 경기도 화성공장 환경연구소에서 직수정수기 ‘미세플라스틱 제거능력 평가 실험’을 진행했으며, 실험결과 미세플라스틱을 완벽하게 제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실험은 환경부 ‘수돗물/생수 미세플라스틱 실태조사 결과’에서 발표한 미세플라스틱 입자크기 (1.2마이크로미터~5밀리미터)와 해양 연구에서 정의한 미세플라스틱 입자크기(333마이크로미터)를 기준으로 동일한 크기의 규격화된 입자 물질(Standard DUST)을 조제해 시료를 만들어 진행했다.
조제 시료 10리터(L)를 SK매직 올인원 직수정수기의 필터시스템(세디먼트-블록카본-나노테크PAC)에 정수 시켰으며, 이 중 50밀리리터(ml)를 샘플링해 레이저 회절법(빛을 조사해 이물질 잔여 여부 감지 및 크기 계산)으로 분석한 결과 미세플라스틱이 100% 제거되었음을 확인했다.

SK매직 관계자는 “최근 우리가 마시고 있는 수돗물, 생수에서까지 미세플라스틱이 검출되어 이에 대한 고객들의 불안한 마음을 해소해 드리기 위해 자체 실험을 진행하게 됐다”며, “SK매직 직수정수기는 미세플라스틱 완벽 제거는 물론 국내에서 유일하게 직수관까지 스테인리스를 적용해 정수 후 플라스틱관에서 혹여 발생할 수 있는 2차 오염 걱정까지 원천적으로 차단했다”고 강조했다.

한편, 2017년 9월 영국 가디언지는 미세플라스틱이 14개국 수돗물의 83%에서 검출되었다고 발표했다. 우리나라 환경부도 24개 정수장을 조사한 결과 일부 시설의 상수원수 및 수돗물에서 미세플라스틱이 검출됐다고 밝혔으며, 수입 생수에서도 미세플라스틱이 검출되어 환경부가 조사에 나서는 등 최근 미세플라스틱 문제가 생활환경을 위협하는 사회적 이슈로 부각되고 있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