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부부처·지자체

부산고용노동청, ‘직업능력유공 포상’ 추천·신청접수

2018-04-19 18:44:59

부산고용노동청 전경.(사진=전용모 기자〉이미지 확대보기
부산고용노동청 전경.(사진=전용모 기자〉
[로이슈 전용모 기자] 부산지방고용노동청(청장 정지원)은 제22주년 ‘직업능력의 달’을 맞아 4월 30일까지 ‘직업능력유공 포상’ 추천·신청을 받는다고 19일 밝혔다.

직업능력유공 포상은 사회 각 분야에서 직업능력개발과 인재 육성을 위해 공헌한 유공자를 발굴·포상함으로써 직업능력개발을 활성화 하고 사회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1997년부터 시행해왔다. 지금까지 총 2168명에게 훈·포장 및 표창이 수여됐다.
지난 해 부산·경남지역에서는 산업포장(1명)과 국무총리표창(3명), 고용노동부장관 표창(8명) 등 총 12명이 직업능력유공 포상을 받았다.

특히, 산업포장을 수상한 양산시 ㈜경도(대표 조영)는 직무능력중심의 채용시스템을 도입하고, 일학습병행제와 사내 직무자격 인증제도 운영 등을 통해 사원들의 직업능력개발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올해 포상 규모는 사업주, 노동자, 우수숙련기술인, 훈련기관 대표, 직업훈련교원, HRD업무종사자 등 총 6개 분야에 걸쳐 훈·포장 11점 등 총 98점(훈장 4점, 포장 7점, 대통령표창 11점, 국무총리표창 21점, 고용부장관표창 55점)이 수여될 예정이다. 직업능력개발을 몸소 실천하고 있거나 실력중심사회 조성을 위해 발로 뛰고 있는 주변의 숨은 유공자들이 대상이다.

신청방법은 관할 지방고용노동관서(고용센터 직업능력개발부서)에 우편 또는 방문을 통해 공적사항 등 신청서류를 제출하면 되고, 국민 누구나 숨은 유공자를 직접 추천할 수도 있다.
신청자(피추천자)에 대해서는 공적사항에 대한 현장조사 및 공적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포상대상자로 추천하게 되며, 최종 포상대상자로 선정되면 오는 9월 3일 ‘직업능력의 날 기념식’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그 밖의 자세한 사항은 부산고용복지센터(www.work.go.kr/busan) 또는 고용노동부 홈페이지(www.moel.go.kr)를 참조하거나 관할 고용센터(직업능력개발부서)에 문의하면 된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