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대구서부준법지원센터, 어르신들 봄나들이 지원

2018-04-19 19:10:16

어른신들의 휠체어를 밀어주며 유채꽃 봄나들이를 만끽하고 있다.(사진제공=대구서부준법지원센터)이미지 확대보기
어른신들의 휠체어를 밀어주며 유채꽃 봄나들이를 만끽하고 있다.(사진제공=대구서부준법지원센터)
[로이슈 전용모 기자] 대구서부준법지원센터는 19일 달성군 효경노인복지관에서 생활하는 어르신들의 봄나들이 행사를 지원했다고 밝혔다.

어르신들은 유채꽃이 만발한 경남 창녕군 남지읍에서 모처럼 즐거운 봄나들이를 통해 자연을 만끽했다.
이들 대부분은 평소 거동이 불편해서 가고 싶은 곳을 마음대로 다니지 못하는 형편이어서 행사의 의미가 더 컸다.

한 어르신은 휠체어에 의지한 채 이동하면서 "평소 날씨가 좋아도 바깥에 나갈 수 없었는데, 오늘 이렇게 와서 휠체어를 밀어주니 너무 고맙다"”며 사회봉사명령대상자들을 아낌없이 칭찬했다.

사회봉사대상자 이모씨는 "비록 몸은 피곤하지만, 어르신들이 행복해하고 고마워하는 모습을 보면서 너무 기분이 좋고 뿌듯했다"며 소감을 피력했다.

이날 행사는 효경노인복지원 관계자의 '사회봉사 국민공모제' 신청을 통해 이루어 졌으며, 28명의 어르신, 사회봉사 대상자 및 자원봉사자 등 30여 명이 함께 하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대구서부준법지원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사회봉사 국민공모제를 적극 활용해 장애인, 노인 등 사회적 약자 등을 위한 내실 있는 사회봉사명령 집행을 지속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