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종합

더민주당 부산공관위, 기초단체장 경선후보자 심사결과 발표

영도 부산진 동래 남구 금정구 기장군

2018-04-18 13:42:05

더불어민주당이미지 확대보기
더불어민주당
[로이슈 전용모 기자] 더불어민주당 부산광역시당 공직선거후보자추천관리위원회(위원장 황호선)가 6·13 지방선거 기초단체장 후보 추천을 위한 경선후보자 심사결과를 발표했다고 18일 밝혔다.

심사 결과에 따르면 △영도구 김철훈·박영미 △부산진구 서은숙·조영진 △동래구 김우룡·전일수 △남구 박재범·안영철 △금정구 전상우·정미영 등 2인 경선으로, △기장군은 김수근·김한선·이현만 3인 경선으로 최종 후보를 결정하기로 했다.
금정구의 박인영 후보는 6·13 지방선거 승리와 당의 화합을 위해 대승적인 차원에서 후보직을 내려놓고 백의종군하겠다는 입장을 전했다.

심사결과에 대한 이의신청은 공지 시점 48시간 이내에 할 수 있고 이후 재심 절차를 밟게 된다.

기초단체장 단수추천 후보는 지역위원회 의견 청취 절차를 거쳐 추후 발표될 예정이며, 경선 후보자들은 부산시당 선거관리위원회 후보등록과 함께 본격적인 경선 레이스에 돌입한다.

기초단체장 후보 경선은 권리당원 투표 50%와 안심번호를 활용한 일반시민 여론조사 50% 결과를 합산해 최종 후보자를 결정하게 된다.
부산시당 공천관리위원회는 후보자들에 대한 공천 적합도 조사결과를 반영해 엄정한 원칙과 기준에 입각한 공정하고 객관적인 심사과정을 거쳤다고 밝혔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