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건설·부동산

LH, 시흥능곡 블록형단독주택지 분할 필지 매각

올 5월 분할필지 47개 매각 및 주택건축 수요자 모집 공고

2018-04-12 19:34:40

시흥능곡지구내 블록형 단독주택지 위치도.(사진=LH)
시흥능곡지구내 블록형 단독주택지 위치도.(사진=LH)
[로이슈 최영록 기자] LH(한국토지주택공사)는 시흥능곡지구내 블록형 단독주택지를 개별필지로 분할, 매각하는 LH·민간사업자 협약개발사업의 분할필지 매각과 주택건축 수요자 모집을 추진한다. 해당사업은 경기 시흥시 능곡동 478번지에 위치한다.

이 사업은 LH가 대상 토지를 제공하고 민간사업자인 ㈜덕천건설이 인허가, 분양, 대지조성 및 주택건축을 담당하며 입주자 사전 모집을 통해 선분양률이 60%이상이 되면 사업에 본격 착수한다. LH와 덕천건설은 입주자 사전 모집을 위해 오는 5월 47개 분할필지의 매각과 주택건축 수요자 모집 공고를 시행할 예정이다.
시흥능곡지구는 인접한 시흥장현지구와 시흥목감지구 등을 포함한 총 면적 565만㎡으로 수도권 남서부지역을 대표하는 신흥 신도시로서 손색이 없는 지리적 여건을 갖추고 있다는 평가다.

또 올해 6월 개통예정인 소사-원시간 지하철 시흥시청역과 연성역과 바로 인접해 있어 도보로 접근이 쉽고 향후 개통예정인 신안산선과 판교-월곳간 전철로 유동인구가 크게 증가해 상권 활성화가 빠르게 진행될 것으로 기대된다.

LH 관계자는 “기존 용인서천지구 사업 경험을 토대로 LH만의 노하우를 활용해 시흥능곡지구 블록형단독주택지를 수도권 남서부지역을 대표하는 쾌적하고 살기 좋은 도심형 전원주택단지로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최영록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