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대구청소년꿈키움센터, 학교폭력 제로 간부학생 리더십 캠프

2018-04-09 20:38:25

서재중학교 간부학생 리더십 캠프 기념촬영.(사진제공=대구청소년꿈키움센터)이미지 확대보기
서재중학교 간부학생 리더십 캠프 기념촬영.(사진제공=대구청소년꿈키움센터)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대구청소년꿈키움센터(센터장 권용목)와 서재중학교(교장 김우기)는 지난 6~7일(1박 2일)에 걸쳐 국립칠곡숲체원에서‘학교폭력 ZERO를 위한 간부학생 리더십 캠프’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학교폭력 등 교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기상황에 대해 학교와 학급을 대표하는 리더인 간부학생들의 대처능력을 키워주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학생들은 학교폭력예방교육, 교권침해예방교육을 비롯해 학교에서 직면하는 여러 갈등상황을 주제로 하는 토론형태의 리더십함양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또한 자연 속에서 팀별로 미션을 달성해나가는 숲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일상에서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친구, 선‧후배와 소통하며 단합하는 기회도 가졌다.

캠프에 참가한 학생은 “그냥 반장이 되었다고 기뻐하기만 했는데, 캠프에 와서 강의를 듣고 토론도 해보니 나에게 주어진 책임이 무겁다는 것을 느꼈다. 경험한 것을 잊지 않고 학교로 돌아가면 친구들에게 믿음직한 반장이 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권용목 센터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학생회 임원들이 리더로서의 역할을 인식하고 잘 수행할 수 있기를 바라고 앞으로도 학교, 교육청 등과 협력해 학생들이 즐겁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힘을 보태겠다”고 했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