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BK證 “삼성전자, 2분기에도 사상 최대 실적 경신할 것”

2018-04-09 09:12:00

(자료=IBK투자증권)이미지 확대보기
(자료=IBK투자증권)
[로이슈 심준보 기자] IBK證 “삼성전자, 2분기에도 사상 최대 실적 경신할 것”

IBK투자증권이 삼성전자(005930, 전 거래일 종가 242만원)가 1분기 잠정실적 기준 시장 전망을 크게 상회하는 실적을 거뒀다며, 2분기에도 사상 최대 실적을 다시 한 번 경신할 가능성이 높다고 9일 전망했다. 투자의견은 매수 유지, 목표주가도 330만원을 유지했다.
IBK투자증권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1분기 잠정 실적은 매출액 60조원, 영업이익 15조6000억원이다. 매출액은 이전 전망에 비해 감소했는데 이는 환율 하락 반영이 되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IBK투자증권측은 전했다. 삼성전자는 잠정 실적에서 디스플레이・IM・CE 부문 매출액을 큰 폭으로 하향 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영업이익의 경우 이전 보고서에서 예상했던 14조5000억원을 크게 상회하는 수치라고 IBK투자증권측은 설명했다. IBK투자증권측은 반도체와 IM부문 영업이익이 예상치를 상회했으며 DRAM 사업부의 제품 믹스 개선에 따른 수익성 제고 효과와 퀄컴 로열티 관련 충당금 환입에 따라 영업이익이 증가한 것으로 추정했다.

IBK투자증권 김운호 연구원은 ”삼성전자는 2분기에도 사상 최대의 실적을 기록할 것“이라며 ”반도체 업황 개선이 상당기간 지속되며 디스플레이도 2분기부터 서서히 개선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IBK투자증권 신우철 연구원은 ”삼성전자의 모바일 수익성도 2분기까지 높은 수준을 기록할 것“이라며 ”반도체 사업부의 영업이익이 성장세를 유지하면서 OLED 매출액 및 수익성 역시 2분기부터 실현되면서 2분기 실적에 기여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심준보 기자 sjb@r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