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산업일반·정책·재계

농축산식품부-aT, 태국 랜드마크 쇼핑몰 ‘K-Fresh Zone’ 오픈

2018-04-03 14:48:53

[로이슈 김주현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이병호)는 지난 30일 태국 내 최고급 유통체인인 The Mall Group의 Gourmet Market에서 한국산 딸기 등 신선농산물 23종을 상설 판매하는 'K-Fresh Zone'을 오픈했다고 3일 밝혔다.

태국은 한국산 신선농산물에 대한 높은 관세율로 인해 딸기, 신고배, 단감 등 일부 신선 과실류 수출에 국한되어 있는 상황이다. 이를 타개하기 위해 aT는 생산자 단체와 함께 최고 품질의 제품만을 엄선 공급하고 The Mall Group과 연계한 정기적인 시식행사, 온·오프라인 홍보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 태국 내 과채류 시장에서 최고급 프리미엄 라인으로 포지셔닝 한다는 계획이다.
기존에 수출되던 딸기, 신고배, 단감뿐만 아니라 인삼, 버섯, 고구마, 연근, 깻잎 등 태국 시장에서 유망한 각종 채소류를 신규 수출·판매하여 현지 히트 농산물을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

백진석 aT 식품수출이사는 “작년 태국 딸기시장에서 한국산 딸기가 물량기준 34%로 시장점유율 1위를 달성했다”며 “올해 The Mall Group 슈퍼마켓 총 4곳에 K-Fresh Zone을 여는 것을 기반으로, 다양한 한국 신선농산물을 태국 소비자들에게 소개하고 면밀한 마켓테스트를 통하여 제2의 딸기와 같은 빅히트상품을 발굴하고, 이를 태국 전역의 유통망으로 확대하는 등 우리 생산농가 소득제고를 위한 플랫폼을 구축하겠다” 라고 밝혔다.

김주현 기자 law2@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