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청와대·국회

최인호 의원, 국회 최우수 환경의원상 수상

2017 물순환 분야 수상

2018-03-29 19:35:09

최인호 의원(사진우측)이 물순환 분야 환경의원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최인호의원실)이미지 확대보기
최인호 의원(사진우측)이 물순환 분야 환경의원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최인호의원실)
[로이슈 전용모 기자] 최인호(더불어민주당 부산사하갑) 국회의원이 29일 환경운동연합이 선정한 '2017 물순환 분야 국회 최우수 환경의원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최인호 의원은 우리나라의 수자원 정책을 총괄하는 국토교통부를 소관부처로 두고 있는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지역구인 부산 사하갑에 낙동강 하굿둑과 을숙도 내 낙동강 통합물관리센터, 낙동강 홍수통제소를 두고 있어 평소 수질개선과 수생태계 보호를 위해 앞장서 왔다.
또한 2017년 하구를 둘러싼 이해관계의 체계적 조정과 통합된 접근을 지원하는 '하구의 복원 및 관리에 관한 특별법'을 대표발의 했으며, 지난해 국정감사에서 ‘물’ 관련 정책연구 및 제도 개선을 담은 정책자료집 4권을 발간해 배포했다.

최인호 의원은 수상소감을 통해 “그동안 우리는 성장만 쫓아 앞만 보고 달려오는 동안 환경의 중요성을 잊기도 했다”며 “환경보호는 이제 전 세계 공동의 과제가 됐다. 앞으로도 맑은 물 확보와 수생태계 복원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환경운동연합은 2017년 국회 환경 관련 의정활동을 평가해 △물순환 △국토생태 △생활환경 △에너지기후 △탈핵 분야에서 10명의 우수 환경의원과 6명의 반환경의원을 선정, 발표했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