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스트리머 ‘얍얍’·‘룩삼’ 등 프랑스 스트리머들과 롤 대결 트위치서 생중계

2018-03-24 00:20:16

트위치 스트리머 얍얍과 룩삼등이 속한 ‘2633’과 프랑스 LoL 스트리머 팀 ‘Solary’의 맞대결 생중계 안내 이미지. (사진=트위치)이미지 확대보기
트위치 스트리머 얍얍과 룩삼등이 속한 ‘2633’과 프랑스 LoL 스트리머 팀 ‘Solary’의 맞대결 생중계 안내 이미지. (사진=트위치)
[로이슈 심준보 기자] 트위치는 오는 26일 오후 8시, 유명 스트리머 얍얍과 룩삼등이 속한 ‘2633’과 프랑스 LoL 스트리머 팀 ‘Solary’의 맞대결을 생중계한다고 23일 밝혔다.

트위치에 따르면 ‘Solary(이하 솔라리)’는 프랑스에서 활동 중인 LoL 스트리머 팀으로 현지에서 상당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솔라리는 트위치 채널(/solary)을 통해 스트리밍을 하거나 연습 경기 중계 등을 통해 유럽 지역 LoL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알려진 바에 따르면 스트리머 팀이지만 프랑스 LoL 2부 리그 정도의 기량을 갖추고 있고, 현재 한국에 머무르며 한국 LoL 서버에서 전지 훈련을 진행하는 등 프로게임단과 비슷한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솔라리와 맞붙는 ‘2633’은 트위치 한국 대표 스트리머인 한동숙·얍얍·룩삼·피유·이초홍으로 구성됐다. 솔라리처럼 LoL 전문 스트리머 팀은 아니지만 이들은 LoL 레이디스 4강 진출팀이자 마찬가지로 트위치 스트리머들로 구성된 ‘아카츠키(백설양·강소연·정예지·서나랑·소풍왔니)를 상대로 완승을 거둔 경험이 있다. 2633과 아카츠키의 맞대결은 스트리머들끼리 재미로 시작되었으나, 연습 과정과 대결 내용이 매우 진지해 트위치 시청자들에게 매우 큰 인기를 끌었던 흥행 매치였다고 트위치 관계자는 밝혔다.

2633은 실력과 연습량, 그리고 팀의 목적 측면에서는 솔라리보다 약하다는 평가를 받는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지난 아카츠키와의 대결 당시 진지한 연습 과정을 통해 실력과 팀워크를 향상시킨 경험이 있고, 이번에는 LoL 프로게임단 진에어 그린윙스 소속이었던 전익수의 코칭을 통해 보다 체계적인 연습을 소화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트위치에 따르면 이번 맞대결은 트위치 인벤 방송국 채널에서 26일 오후 8시부터 생중계되며, 인벤 방송국 최광원 캐스터, '네클릿' 김민기 해설과 함께 ‘매드라이프’ 홍민기가 특별 해설로 참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교류전이지만 5전 3선승 방식의 대결이 예정됐으며, 트위치 팬 커뮤니티인 '트게더'에서는 승패 예측 이벤트가 진행되고, 결과를 맞춘 시청자들에게는 '슈퍼 갤럭시 애니 스킨코드' 30개가 추첨을 통해 지급될 예정이다.

심준보 기자 sjb@r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