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자동차·항공

롤스로이스, 고성능 오픈 탑 ‘던 블랙 배지’ 판매 돌입

6.6리터 12기통 트윈터보 엔진 탑재…5억1900만원부터 ‘스타트’

2018-03-15 18:47:55

던 블랙 배지 외관.(사진=롤스로이스모터카)이미지 확대보기
던 블랙 배지 외관.(사진=롤스로이스모터카)
[로이슈 최영록 기자] 롤스로이스모터카가 고성능 컨버터블 ‘던 블랙 배지(Dawn Black Bade)’를 국내에 선보이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

서울 청담동에 위치한 롤스로이스 서울 전시장에서 처음 전시되는 던 블랙 배지는 지난해 6월 글로벌 공개된 모델로 기존 던보다 더욱 강력한 주행 성능과 스타일을 갖춘 고성능 모델이다.
롤스로이스 던 블랙 배지는 이전 블랙 배지 모델들과 동일하게 블랙 컬러를 테마로 제작됐다. 페인트와 래커 층을 겹겹이 쌓은 뒤 손으로 직접 광택을 낸 차체는 깊은 검은색으로 도색됐고 소리 없이 열리는 지붕, 가죽으로 감싼 데크, 환희의 여신상과 전면 그릴, 측후면 RR 엠블럼까지 블랙으로 마감해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낸다.

또 블랙 배지만의 차별화된 엔지니어링 기술로 강력한 주행 성능을 구현했다. 6.6리터 12기통 트윈터보 엔진을 탑재한 던 블랙 배지는 최고출력을 일반 던 모델보다 30마력 높은 593bhp로 끌어올렸고 토크 역시 2.04kg·m 향상돼 최대 85.7kg·m를 발휘한다.

안락함과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모두 만족시키기 위해 서스펜션도 완전히 새롭게 설계했다. 덕분에 구름 위를 떠가는 듯 롤스로이스 특유의 주행 감각과 폭발적인 성능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여기에 청각적인 부분까지 만족시키는 새로운 배기 시스템을 탑재했다. ‘로우(low)’ 버튼을 누르면 롤스로이스 12기통 엔진의 공격적이면서도 위엄 넘치는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롤스로이스 던 블랙 배지의 국내 판매 시작 가격은 5억1900만원(VAT 포함)부터이며 고객이 원하는 사양을 맞춤 제작해주는 비스포크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달라질 수 있다.
던 블랙 배지 실내.(사진=롤스로이스모터카)이미지 확대보기
던 블랙 배지 실내.(사진=롤스로이스모터카)


최영록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