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의료·제약

[health& 리뷰] 봄철 황사와 꽃가루로부터 내 눈 지키려면?..."눈 관리를 위한 예방법"

2018-03-11 12:31:20

▲왼쪽 위부터 차례로 현대약품 ‘루핑점안액’, 동아제약 ‘아이봉C’, ‘아이봉W’, 안국건강‘아이세이프루테인’, JW중외제약 ‘JW중외파워루테인A’이미지 확대보기
▲왼쪽 위부터 차례로 현대약품 ‘루핑점안액’, 동아제약 ‘아이봉C’, ‘아이봉W’, 안국건강‘아이세이프루테인’, JW중외제약 ‘JW중외파워루테인A’
[로이슈 임한희 기자] 봄은 눈 건강에 특히 유의해야 하는 시기다.

봄철에 주로 발생하는 중국발 황사와 미세먼지, 꽃가루 날림 등으로 인한 오염물질이 각막에 달라붙어 미세한 상처를 내며 결막염이나 안구건조증 등 각종 눈 질환을 유발하기 때문이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 외출 후에는 수시로 손을 씻는 등 청결 유지를 위해 노력하는 것이 좋다.
또한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는 외출을 자제하고 부득이하게 외출을 해야 한다면 모자나 선글라스를 착용해야 한다.

눈에 건조함과 뻑뻑함이 느껴진다면 눈을 깜박거리거나 인공눈물을 수시로 넣어 눈에 수분감을 유지시켜 주는 것이 좋다. 인공눈물 선택 시에는 방부제가 없으면서도 수분감이 풍부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현대약품의 ‘루핑점안액’은 히알루론산 나트륨이 함유된 무방부제 일회용 점안제다. 천연눈물과 유사한 성분 및 생체 성분 추출물 등으로 구성돼 남녀노소 누구나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휴대하기 간편한 0.5㎖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미세먼지나 꽃가루로 인해 간지러움이나 따가움을 느낄 경우 눈을 비비면 오히려 각막에 상처를입을 수 있다. 이 때 안구세정제를 통해 안구를 씻어내는 것도 좋은 방안이 될 수 있다.
동아제약에서 출시한 ‘아이봉’은 먼지, 땀, 콘택트렌즈, 화장품 사용 등으로 인해 생긴 눈 속 이물질을 제거해 주는 안구세정제로 ‘아이봉C’, ‘아이봉W’ 두 종류로 나눠져 있다. ‘아이봉C’는 각막 보호 성분인 콘드로이틴설페이트나트륨과 각종 비타민이, ‘아이봉W’는 비타민 B12와 비타민 B6가 함유돼 있다.

평소 눈 영양제나 루테인을 복용함으로써 눈 건강 관리에 신경 쓰는 것도 좋은 방안이다.

루테인은 눈의 망막 중 황반부에 분포되어 있는 색소로 시력과 연관된 부분이다. 루테인에는 황반 변성을 예방할 뿐만 아니라 눈의 피로를 개선해 주는 비타민 A, E가 포함되어 있어 꾸준히 복용하면 눈을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다.

안국건강의 ‘아이세이프루테인’은 인도 카나타카 지역의 전용농장에서 직접 재배한 원료로 만든 것으로40% 함량의 고농도 루테인을 사용한 제품이다. 또한 베타카로틴, 비타민과 미네랄, 빌베리추출물과 코엔자임 Q10, 식물성오메가3 등 눈 건강을 위한 부원료가 적절히 배합되어 있어 눈 건강을 지켜주는 데 도움을 준다.

JW중외제약에서도 최근 루테인이 함유된 건강기능식품 ‘JW중외파워루테인A’를 내놓았다. 이 제품은 인도 청정지역에서 자란 꽃인 마리골드에서 추출한 루테인을 비롯해 비타민A가 기능성 원료로 함유됐으며, 하루 한 캡슐로 섭취만으로 간편하게 눈 건강을 관리할 수 있다.

임한희 기자 newyork291@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