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올해도 채식 열풍, 식물성 원료 먹거리 '주목'

2018-02-20 18:51:45

제품 이미지. (사진=정식품)이미지 확대보기
제품 이미지. (사진=정식품)
[로이슈 김영삼 기자] 최근 건강과 환경을 위해 채소, 곡류, 과일 등 식물성 원료로 만든 먹거리를 선택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식물기반 식품은 미국 최대 유기농 마켓 ‘홀푸드’(WHOLE FOODS)가 발표한 ‘2018 식품 트렌드’에 포함되는 등 세계적인 식품 트렌드로 떠올랐다.

국내에서도 식물성 원료 속에 함유된 파이토케미컬(Phytochemical) 성분이 항산화 및 면역력 증가 등 효과가 있다고 알려지면서 식음료 업계에서 다양한 제품들을 내놓고 있다.
정식품 ‘자연담은 한끼생식'

정식품은 지난 45년간 오리지널 두유 베지밀 등 식물성 음료 제조기업의 전문성을 살려 100% 식물성 원료를 사용한 ‘자연담은 한끼생식’을 출시했다. '자연담은 한끼생식’은 100% 순수 국내산 농산물 47종의 식물성 영양성분과 클로렐라, 스피루리나 등 기능성 부원료 9종, 총 56종의 원료를 담은 프리미엄 생식이다. 그린(매실·케일·브로콜리 등 9종), 화이트(감자·율무·연근 등 11종), 레드(팥·아로니아·토마토 등 9종), 옐로우(단호박·옥수수·현미 등 9종), 블랙(흑미·검정깨·들깨 등 9종) 등 건강에 유익한 5색 컬러푸드를 사용했다. 컬러푸드에 함유된 피토케미컬(파이토케미컬) 성분이 항산화 작용을 해 건강증진에 도움을 주고 식이섬유와 단백질을 추가로 보강해 곡류와 채소만으로 부족할 수 있는 영양 균형을 맞췄다.

풀무원식품 '와사비 국산콩 생나또'

풀무원식품은 식이섬유와 유산균이 풍부한 나또 제품 ‘와사비 국산콩 생나또’를 출시했다.
풀무원식품 ‘와사비 국산콩 생나또’는 와사비소스(와사비 함량 15%)로 톡 쏘는 깔끔함을 더해 나또 특유의 향취를 줄이면서 콩의 고소한 맛을 살린 제품이다. 특히 1등급 기준의 나또용 국산콩만을 사용해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등 보다 풍부한 영양을 담았다. ‘와사비 국산콩 생나또’는 와사비소스와 가쓰오간장소스가 함께 동봉돼 있어 다양한 방식으로 즐길 수 있다.

대상 청정원 ‘츄앤디저트 다크초코사과’, ‘츄앤디저트 밀크초코사과’

대상 청정원은 과일을 건조시켜 독특한 식감을 즐길 수 있는 이색 디저트 ‘츄앤디저트 다크초코사과’와 ‘츄앤디저트 밀크초코사과’를 출시했다.

대상 청정원 ‘츄앤디저트 다크초코사과’와 ‘츄앤디저트 밀크초코사과’는 얇게 썬 사과를 그대로 말려 명품 벨기에 초콜릿을 입힌 디저트로 신선한 사과의 상큼함과 초콜릿의 진하고 부드러운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츄앤디저트 다크초코사과’는 깊고 진한 프리미엄 초콜릿 풍미를 느낄 수 있고 ‘츄앤디저트 밀크초코사과’는 밀크 초콜릿의 부드러움을 보다 느낄 수 있어 취향에 맞게 선택해 즐기면 된다.

더플랜잇 ‘퓨레싱 콩으로마요’

푸드테크 스타트업 더플랜잇은 식물성 원료만으로 만든 마요네즈인 ‘퓨레싱 콩으로마요’를 선보였다. ‘퓨레싱 콩으로마요’는 약콩을 주원료로 두유, 탄수화물, 지방질을 황금비율로 혼합해 만든 식물성 마요네즈다. 일반적으로 마요네즈 제조에 사용되는 달걀노른자 등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아 콜레스테롤 수치가 0%인 것이 특징이며 칼로리도 일반 마요네즈 대비 24% 가량 낮다. 기름 함량을 낮춰 느끼함을 줄여 일반 마요네즈와 비교해 더욱 담백한 맛을 즐길 수 있다.

김영삼 기자 yskim@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