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대구구치소, 수용자 가족접견 행사 가져

2018-02-20 08:28:17

수용자의 처와 동서와 함께 독립된 공간에서 자유롭게 얘기를 나누고 있다.(사진=대구구치소) 이미지 확대보기
수용자의 처와 동서와 함께 독립된 공간에서 자유롭게 얘기를 나누고 있다.(사진=대구구치소)
[로이슈 전용모 기자] 대구구치소(소장 류동백)는 19일 ‘가족관계회복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수용자 가족접견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수용자와 가족 간의 친밀감과 유대감을 제고하고 개별 가족 중심의 접견제도를 통해 진정한 인권을 실현하기 위해서다.
수용자의 처와 동서가 가족접견을 위해 부산에서 찾아와 함께 손을 잡고 서로의 안부를 묻고 위로와 격려를 하는 등 자유롭고 편안한 시간을 제공해 수용자 및 참가 가족들로부터 큰 호응과 공감을 얻었다.

가족접견을 마친 수용자 A씨(42)는 “가장으로서 수용시설에 수용돼 늘 가족들에게 미안함 마음이 들었지만 한편으론 보고 싶고 그리운 마음이 가득했는데, 이렇게 가까이에서 가족들과 손도 잡고 함께 음식도 나눠 먹으니 가족의 소중함을 다시 한 번 느끼게 됐다. 출소하면 새사람이 돼 가족을 위해 열심히 살겠다”며 배려해준 소장과 관계 직원들에게 감사하다는 말을 전했다.

대구구치소 측은 “수용자들의 인권 실현 및 심리적 안정을 통한 성공적인 사회복귀를 지원하기 위해 각종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고 했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