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산업일반·정책·재계

서부발전, 2018년 제1차 사회공헌위원회 개최

2018-02-19 19:42:41

사회공헌위원회 회의모습. (사진=서부발전)이미지 확대보기
사회공헌위원회 회의모습. (사진=서부발전)
[로이슈 김영삼 기자] 한국서부발전(사장직무대행 정영철)은 사회적 가치 실현 기여 및 사회공헌활동의 투명성 강화를 위해 19일 본사에서 '2018년 제1차 사회공헌위원회'을 사내․외 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회공헌위원회는 新정부의 국정철학을 이행하고 국민과 열린소통을 통한 열린혁신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선도하기 위해 2017년 12월 출범했으며, 서부발전 CEO를 위원장으로 사내위원 6명과 지역사회 이해관계자, 사회공헌전문가 등 사외위원 3명을 포함하여 총 9명의 위원으로 구성했고, 다양한 지역사회의 의견을 청취하고 사회공헌관련 정책을 수렴해 공공의 이익과 공동체 발전에 기여하고자 도입됐 다.
이번 사회공헌위원회에서는 지역사회 상생협력을 위한 “2018년 사회공헌 추진계획(안)” 및 서부발전 업(業 )의 특성과 지역특성을 반영한 “발전소 온배수활용 한국형 스마트팜 구축사업(안)”을 심의했다.

정영철 사장직무대행은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서는 이해관계자와의 열린소통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서부발전이 공공성을 강화하고 공동체와 상생을 위해 한걸음 더 나아 갈 수 있도록 사내․외 위원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역할을 당부했다.

한편, 서부발전은 ▲지역경제의 성장과 경쟁력 강화 ▲지속가능한 일자리 창출 ▲지역사회 복지인프라 개선을 新사회공헌 3대 추진전략으로 도출하였고, “소셜 플라워(화훼농가 판로 및 복지기관 정서지원)”, “시니어 동고동락 일자리 창출 사업”, “시니어 행복드림(고령자 친화기업) 지원사업”, “해피 위피스쿨 클래스(지역학생 학습멘토링)” 등 사회적 가치 실현형 사회공헌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김영삼 기자 yskim@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