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온라인쇼핑협회, 한국상하수도협회 업무협약 체결

2018-02-13 15:12:42

[로이슈 편도욱 기자] 한국온라인쇼핑협회는 환경부 산하 공공기관인 한국상하수도협회와‘수도용 자재와 제품의 위생안전기준 인증 제품 유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우리 국민들의 생활 속 안전을 위협하는 불법‧불량 제품의 유통을 근절하고 법으로 정한 안전 기준을 충족하는 인증 제품만이 유통될 수 있는 시장질서 확립을 위해 진행되었다.
상하수도협회는 '수도법'에 따라 물과 접촉하는 모든 수도용 자재에 대한 인증‧관리 업무를 담당하고 있고, 시장에 유통되고 있는 불법․불량 수도용 제품이 국민들에게 경제적 손해는 물론 건강을 위협할 수 있다고 판단하여 이를 개선하기 위한 사후관리 노력을 환경부와 함께 지속하고 있다.

한국상하수도협회는 그간 대형마트와 생활용품 전문점 등과 공동으로 오프라인 매장에서 인증받지 않은 제품 판매 차단에 주력해왔다. 하지만 소비패턴 변화에 따라 불량제품이 광범위한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온라인 시장으로 판매망을 급속도로 확대됨에 따라 불법․불량제품 관리와 감시에 어려움을 겪어왔다.

한국온라인쇼핑협회와 한국상하수도협회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온라인 쇼핑몰에서 인증받지 않은 수도용 제품을 온라인 시장에서 퇴출시키고, 향후 수도용 자재와 제품의 인증 취득‧취소 정보를 상호 공유하여 온라인상에서도 공정한 시장 유통질서 확립에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한국온라인쇼핑협회 김윤태 상근부회장은“한국상하수도협회와 협력하여 불법․불량 수도용 제품의 시장유통 근절에 적극 협력하고 나아가 국민들을 위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다”라는 점을 강조했다.

또한, 한국상하수도협회 김원민 상근부회장은“양 협회의 업무 네트워크 구축으로 먹는 물 안전성을 강화함은 물론 국가가 법을 정한 인증제도의 신뢰성을 강화하는 계기가 마련되었다. 향후 오프라인 매장은 물론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국민 누구나 안심하고 수도와 관련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이번 협약의 의의를 밝혔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