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자동차·항공

현대차, ‘신형 벨로스터’ 판매 시작…2135만원부터

후륜 멀티링크 기본…저중속 순간 가속력 키워 주행성능 향상

2018-02-12 17:26:39

신형 벨로스터 1.6 터보.(사진=현대자동차)이미지 확대보기
신형 벨로스터 1.6 터보.(사진=현대자동차)
[로이슈 최영록 기자] 독창적 디자인과 탁월한 주행성능을 갖춘 현대차 신형 ‘벨로스터’의 판매가 본격화됐다.

현대자동차는 12일 신형 벨로스터의 가격을 확정하고 정식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신형 벨로스터는 총 2개 모델, 4개 트림으로 운영되며 가격은 1.4 터보 ▲모던 2135만원 ▲모던 코어 2339만원, 1.6 터보 ▲스포츠 2200만원 ▲스포츠 코어 2430만원으로 책정됐다.
신형 벨로스터는 전 모델에 후륜 멀티링크 서스펜션을 적용하고 1000~2000rpm에서 최대 토크를 발휘하는 터보 엔진을 기본으로 장착, 저중속에서의 순간 가속력 등 실용영역 성능을 강화시킨 게 특징이다.

여기에 실시간 운전상황에 따라 적합한 드라이빙 모드(스포츠, 노말, 에코)를 자동으로 바꿔주는 스마트 쉬프트를 현대차 준중형 최초로 기본 적용해 운전자가 별도의 조작 없이도 최적의 주행 모드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다운사이징 터보 엔진과 7단 DCT를 기본 장착한 1.4 터보는 13.1km/ℓ의 연비와 가솔린 2.4 엔진 수준의 최대토크(24.7㎏f·m)를 달성해 일상 속 드라이빙에서 최상의 만족감을 느낄 수 있는 주행 성능 밸런스를 갖췄다.

또 1.6 터보의 경우 수동변속기를 기본 장착하고 현대차 최초로 오버부스트 기능을 적용, 2000~4000rpm 구간에서 최대 토크를 넘어서는 파워풀한 드라이빙이 가능하도록 했다. 최대토크는 27.0㎏f·m며 오버부스트가 적용될 경우 28.0㎏f·m로 커진다.
여기에 모든 1.6 터보 모델에는 ▲순간토크, 가속도, 터보 부스트압 등을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디지털 퍼포먼스 게이지 ▲RPM 게이지를 형상화한 1.6 터보 전용 컴바이너 타입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추월 등의 상황에서 일시적으로 스포티한 주행성능을 높이는 ‘DS(Drive Sporty) 모드’ ▲패들쉬프트를 적용한 1.6 터보 전용 7단 DCT 등 운전의 즐거움을 더할 요소들을 탑재했다.

특히 현대차는 수동변속기 모델에는 제한적인 옵션만 추가할 수 있었던 기존 국산차들과 달리 국내 최초로 모든 옵션을 적용할 수 있도록 구성해 수동 매니아들의 선택 폭을 크게 넓혔다.

현대차 관계자는 “완전히 새롭게 탄생한 신형 벨로스터의 독창적인 디자인과 주행성능은 새로운 드라이빙 감성을 선사할 것”이라며 “자기다움을 추구하는 고객들에게 최고의 차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최영록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