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창원준법지원센터, 특기활용 사회봉사국민공모제 실시

보일러수리 특기 가진 사회봉사대상자 투입

2018-02-09 22:40:02

보일러수리 특기를 가진 사회봉사대상자가 동파 보일러를 수리하고 있다. (사진=창원준법지원센터)이미지 확대보기
보일러수리 특기를 가진 사회봉사대상자가 동파 보일러를 수리하고 있다. (사진=창원준법지원센터)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창원준법지원센터(소장 권기한)는 농촌지역에 계속된 한파로 인해 보일러 고장 등의 피해를 입은 기초생활수급 2세대와 마을회관에 보일러 수리 특기를 가진 사회봉사 대상자 2명을 지원해 피해 복구 사회봉사를 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봉사는 함안군 대산면 취무마을 이장의 사회봉사 국민공모제 신청을 받아 진행됐다.
사회봉사 대상자 B씨(54)는 “제가 가진 특기를 살려 사회봉사를 이행하면서 어려움을 겪고 있던 이웃이 만족해하고 고마워하는 모습을 보면서 기쁘고 뿌듯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마을 주민 H씨(75)는“추운 날씨에 보일러 등이 고장 나 어려움을 겪고 있던 중 법무부 창원준법지원센터에서 선뜻 나서 꼭 필요한 인력을 지원해준 덕택에 많은 도움을 받았다”며 감사의 뜻을 표했다.

권기한 소장은 “앞으로도 사회봉사명령 대상자의 특기를 활용해 대상자와 수혜자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사회봉사 분야를 적극 발굴할 수 있도록 지역 주민들이 주위 사람들에게 사회봉사 국민공모제를 널리 알리고 신청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사회봉사 국민공모제는 지역 사회에 도움이 필요한 곳을 아는 국민이나 단체 누구나 범죄예방정책국 홈페이지 및 창원보호관찰소 방문 또는 전화(055-213-8922)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