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대구서부준법지원센터, 명절 전 지체장애 가정 주거환경 개선 지원

2018-02-09 22:28:04

사회봉사대상자들이 지체장애인 가정에 도배작업을 하고 있다.(사진=대구서부준법지원센터)이미지 확대보기
사회봉사대상자들이 지체장애인 가정에 도배작업을 하고 있다.(사진=대구서부준법지원센터)
[로이슈 전용모 기자] 대구서부준법지원센터(소장 이정민)는 9일 사회봉사명령 대상자와 함께 지체장애(1급) 여성이 거주하는 가정에 명절 전 주거환경 개선의 일환으로 거실 내 청소를 하고 도배작업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이날 작업지원은 대구신체장애인복지회 관계자의 사회봉사 국민공모제 신청을 통해 이뤄졌다. 그간 도배지와 풀은 준비했으나 작업할 인력을 구하지 못해 도배작업을 미루고 있었다.
홀로 생활하는 여성 A씨는 “도배할 돈도 없거니와 도배를 한다 해도 살림살이를 옮길 힘도 없었는데 짐까지 옮겨 주며 도배를 해주니 너무 고맙다”며 아낌없는 칭찬을 건넸다.

대구서부준법지원센터는 작년 하반기에도 사회봉사명령 국민공모제 신청을 받아 도움이 필요한 91명의 지역주민들을 지원한 바 있다.

이정민 소장은 “지역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통한 사회봉사명령 지원활동이 소외계층 등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사회봉사 국민공모제를 적극 활용하여 사회적 약자 등을 위한 내실 있는 사회봉사명령 집행에 노력하겠다”고 했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