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부부처·지자체

부산국세청, 납세자권리헌장 개정 선포식 가져

2018-02-09 13:57:13

납세자권리헌장 개정 선포 및 준수 다짐대회서 김한년 청장 등 직원들이 선서를 하고 있다.(사진=부산지방국세청)
납세자권리헌장 개정 선포 및 준수 다짐대회서 김한년 청장 등 직원들이 선서를 하고 있다.(사진=부산지방국세청)
[로이슈 전용모 기자] 부산지방국세청(김한년 청장)은 8일 청사 1층 대강당에서 납세자권리헌장 개정 선포식 및 세무관서장 회의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관내 18개 세무서장 및 일선 과장, 지방청 간부 등 175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선포식에서 권리헌장을 철저히 이행해 납세자 권익보호에 최선을 다할 것을 결의했다.

이어 관서장 회의를 통해 지방청·세무서간 소통으로 국세행정 운영방안을 공유하고 중점과제의 차질 없는 이행과 현안업무의 성공적 수행을 다짐했다.

김한년 청장은 국세행정 운영방안으로 △국세공무원의 역량강화 △진정성 있는 소통 활성화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 사업 등 범정부적 과제의 자발적 동참과 일하기 좋은 환경 조성에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주문했다.

그러면서 “상반기에는 납세자들의 관심이 집중되는 연말정산·법인세·종합소득세 신고 및 근로·자녀장려금 신청 등 우리청 주요 현안 업무가 연이어 진행된다”며 “성실납세를 위한 안내와 신고 편의 제공 등 변화된 우리청의 모습을 보여줄 수 있도록 세심하게 관리해 달라”고 당부했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