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포항준법지원센터, 농협중앙회 포항시지부 간담회

2018-02-08 18:16:27

‘사회봉사 농촌지원 집행협의체 간담회’를 갖고 있다.(사진=포항준법지원센터)
‘사회봉사 농촌지원 집행협의체 간담회’를 갖고 있다.(사진=포항준법지원센터)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포항준법지원센터(소장 이규명)는 8일 오후 2시 2층 강당에서 농협중앙회 포항시지부 농정단장 및 농협 책임자가 참석해 ‘사회봉사 농촌지원 집행협의체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간담회는 2017년도 농촌지원 사회봉사 결과 분석과 2018년도 농촌지원 집행계획 수립, 기상재해 발생 시 신속 복구 지원 방안, 영세 및 고령농가, 다문화 농가 인력 지원 방안, 수혜농가 선정 기준, 사회봉사 대상자 중식비 지원 등 세부절차 논의로 진행됐다.
법무부와 농협중앙회는 2010년부터 ‘사회봉사 대상자 농촌지원 업무협약(MOU)’을 체결해 고령화, 농자재 가격인상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촌지역에 사회봉사 대상자들을 투입해 대민지원 사회봉사를 실시하고 있다.

이규명 소장은 “지난해 1477명의 사회봉사 대상자를 투입하여 농촌일손돕기 사회봉사를 집행했으며, 금년에도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영세·고령 농가, 독거노인, 다문화 가정, 장애인 농가에 사회봉사 대상자를 지원해 실질적인 도움을 줄 계획이다”고 전했다.

한편 일손이 부족한 농가는 가까운 지역농협을 통해 포항준법지원센터에 사회봉사 인력지원을 신청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