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자동차·항공

타이어뱅크, 설 명절 타이어 특별 안전점검 실시

전국 매장 동시 진행…겨울철 관리·운행 요령 정보도 제공

2018-02-06 15:03:46

설 명절 타이어 특별 안전점검 캠페인 실시.(사진=타이어뱅크)이미지 확대보기
설 명절 타이어 특별 안전점검 캠페인 실시.(사진=타이어뱅크)
[로이슈 최영록 기자] 타이어 유통 전문기업 타이어뱅크가 설 명절을 앞두고 2월 한 달간 타이어 특별 안전점검서비스를 진행한다.

이번 서비스는 명절 장거리 운전과 겨울이라는 계절 특수성을 감안해 타이어 관리에 중점을 두는 것을 주요 목적으로 하고 있다. 특히 평창 동계올림픽 기간과 맞물려 차량 이용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타이어 점검이 더욱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명절은 ‘민족 대이동’ 기간이다. 명절 때마다 관계 당국은 대중교통 증설 대책을 마련하지만 자가운전은 50%를 차지한다. 올 설 명절에도 고속도로 통행료가 면제되기 때문에 많은 귀성객들이 장거리 운전을 택할 가능성이 높다. 여기에 평창 동계 올림픽이 겹쳐 명절 연휴 차례를 마친 후 올림픽 직관을 위해 자가 운전이 더 클 것으로 관계 당국은 예상하고 있다.

통상적으로 운전자들은 장거리 운전을 앞두고 차량을 점검하기 마련이다. 하지만 문제는 안전 운전의 필수인 타이어 점검은 그냥 지나치거나 점검 받더라도 공기압 정도만 확인하는 데 그친다.

이에 따라 타이어뱅크는 설 명절, 겨울이라는 계절적 특수성과 올림픽 등 장거리 운전이 많아질 것에 대비해 2월을 특별 점검기간을 정했다.

타이어뱅크 관계자는 “특별 점검기간 동안 타이어뱅크 매장을 방문하면 4대 무료 점검 서비스(공기압, 펑크, 밸런스, 위치교환)와 겨울철 타이어 관리 및 운행 요령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며 “이번 특별 안전점검은 민족 명절 설날과 전 세계인의 축제인 평창 동계올림픽 등 장거리 운행이 많은 시기를 고려해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최영록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