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산업일반·정책·재계

전력거래소,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한 제2기 빛가람 학점과정 시작

2018-01-11 18:41:12

제2기빛가람 학점과정 입교 사진.(사진=전력거래소)
제2기빛가람 학점과정 입교 사진.(사진=전력거래소)
[로이슈 김영삼 기자] 전력거래소(이사장 유상희)는 지난 8일부터 오는 2월 2일까지 4주간 전남대 등 11개 대학 졸업반 54명을 대상으로 직무능력중심의 광주·전남 혁신도시 오픈캠퍼스“제2기 빛가람 학점과정”을 시작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과정은 지역인재를 중심으로 능력 중심의 블라인드 채용 확산을 목적으로 전력거래소, 한전KPS, 한전KDN 3개 공공기관이 주관하고 지자체, 대학, 정부가 참여하고 있다.
청년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전년도 7월에 운영된‘제1기 빛가람 학점과정’은 교육 후 5개월 만에 수료생 20%가 취업에 성공할 정도로 우수한 교육 효과를 보여주었다.

‘빛가람 학점과정’은 전력산업 분야에 대한 종합 직무교육 과정으로 전력시장 및 전력계통을 운영하는 전력거래소의 고유 직무관련 교육을 중심으로 한전KPS, 한전KDN의 직무교육도 함께 진행된다.

또한, 전력설비 현장견학과 에너지 신산업 분야 외부전문가 강의 및 실제 취업과 관련한 직무중심 채용 특강 등을 통해 실질적인 취업 지원을 위한 실습교육과정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제2기 과정부터 열린 혁신을 통한 시민단체 참여를 확대하고자 에너지시민단체의 추천을 통해 일부 학생을 선발했으며, 자기 주도적 학습과 적극적 네트워크 형성 및 협업을 통한 역량 향상 등을 위한 조별 발표 등이 신설되었다.

전력거래소 김홍길 기획본부장은 1월 8일 입교식 격려사를 통해 “빛가람 학점과정을 위해 함께 한 공공기관, 지자체, 대학 및 정부의 노력을 잊지 말고 각자 전력산업의 핵심인재가 되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한 “앞으로도 전력거래소는 빛가람 학점과정을 포함한 다양한 직무중심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수행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김영삼 기자 yskim@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