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울산청소년꿈키움센터, 동계 교원직무연수 개최

2018-01-11 13:44:53

동계 학교폭력예방 교원직무연수 교사들이 파이팅을 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울산청소년꿈키움센터)이미지 확대보기
동계 학교폭력예방 교원직무연수 교사들이 파이팅을 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울산청소년꿈키움센터)
[로이슈 전용모 기자] 울산청소년꿈키움센터(센터장 이양근)는 지난 8~10일까지 울산 지역의 교사들을 초청, ‘학교 폭력 예방과 청소년의 이해’를 주제로 동계 교원직무연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교원직무연수는 강사의 강의 외에도 소년 보호기관 현장을 방문, 소년 보호 기관의 현실 및 보호기관에 수용된 소년들을 통해 장차 학교 현장에서 학생들을 어떻게 지도하고, 학교 폭력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은 “소년 보호 기관을 방문한 것은 처음이다”며 “소년 보호 기관에 대해 막연히 알고 있었는데, 이렇게 현장을 직접 방문하니, 장차 교육 현장에서 아이들을 지도하는데 있어 큰 도움이 될 것이다”며 만족감을 표했다.

이양근 센터장 역시 “이번 연수로 기존에 틀에 박힌 학교 폭력 예방이 아닌, 실생활에 녹은 학교 폭력 예방이 될 것이다”면서 “학교와 센터와의 상호 협조적 관계를 유지해나갔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울산청소년꿈키움센터는 2014년 12월에 개청된 법무부 소속기관으로 학교․검찰․법원 등에서 의뢰된 위기청소년을 대상으로 비행유형별 전문교육과 체험위주의 인성교육을 실시, 지역사회 청소년들이 건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