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금융

농협, 준법감시 최고책임자 회의 개최

2018-01-11 13:36:04

[로이슈 편도욱 기자] 농협중앙회는 11일 농협중앙회 본관 화상회의실에서 중앙회·지주 및 계열사의 준법감시부서 최고책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범농협 준법감시 최고책임자 회의'를 개최했다.

이 날 회의는 예년에 비해 빨라진 정기인사 마무리 및 사업추진 태세 조기 확립에 발맞추어, 엄정하고 책임감 있는 업무추진 분위기를 신속히 조성하고 흔들림 없는 복무기강 확립을 도모하기 위해 개최됐다.
회의를 주재한 허식 부회장은 "작년 국민권익위원회 청렴도 측정 결과 민원인이 평가한 외부청렴도 분야에서 농협이 최고등급인 1등급을 달성하는 등 농협을 바라보는 시선이 달라지고 있다"고 말하며 "공정하고 투명한 업무처리가 농협의 조직문화로 완전히 뿌리내릴 수 있도록 준법감시 활동과 윤리경영 실천에 더욱 매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농협은 지난 2017년에 정기적인 '준법감시 최고책임자 회의'를 통해 불합리한 관행의 쇄신 방안을 논의하고 '공정거래 확립 및 관행적 문화 자정계획'을 수립해 추진한 바 있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