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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심비 높은 해외직구제품은 뭐?…11번가, 글로벌 히트예감 아이템 기획전 실시

2018-01-11 09:19:07

가심비 높은 해외직구제품은 뭐?…11번가, 글로벌 히트예감 아이템 기획전 실시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올해 해외직구 시장에도 ‘가심비’(가격 대비 심리적 만족을 추구하는 성향) 열풍이 불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SK플래닛 11번가는 오는 14일까지 가심비가 높은 해외직구 제품을 모은 ‘2018 글로벌 히트예감 아이템’ 기획전을 연다.

관세청에 따르면 2017년도 상반기 해외직구 규모는 2016년 대비 30% 증가하며 상승 추세인 가운데 11번가 해외직구 매출 역시 매년 평균 40%씩 성장하고 있다. 2017년 기준으로 전년 대비 매출이 많이 뛴 품목은 ‘식품/영양제’(+102%), ‘스마트기기’(+81%), ‘리빙생활’(36%), ‘스포츠레저’(30%), ‘뷰티’(22%) 순이었다.
11번가 ‘해외직구’는 ▲복잡한 회원가입, 언어장벽, 배송불안, 해외에서의 카드보안 이슈 등 해외직구 시 발생할 수 있는 불편함을 최소화 ▲미국, 일본, 독일 등 국가별 상품검색이 가능 ▲원하는 브랜드와 관세 및 부가세 포함여부 등을 설정할 수 있는 필터 기능으로 보다 빠른 검색 가능 ▲해외항공 배송시점부터 통관진행정보까지 추적 가능 ▲리볼브, 라쿠텐, 오플닷컴 등 11번가에 입점한 대형 쇼핑몰의 각 스토어로 편리하게 이동 가능하다는 편리함이 있다.

또한 해외직구 시 필요한 ‘개인통관고유부호’(해외배송상품 세관 통관 시 필요한 정보)를 한번만 등록해 두면 해외직구 상품 결제 시 자동으로 등록 돼 매번 입력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다.

SK플래닛 김문웅 전략사업그룹장은 “올해에는 개인의 심리적 만족이 가장 우선시되는 소비패턴이 자리잡을 것이라 예상하고 관련 상품들을 총망라해 직구족들에게 즐거운 쇼핑경험을 제공하고자 했다”며 “올해는 해외직구를 처음 하는 초보자들도 얼마든지 국내상품을 구매하듯 쉽게 직구쇼핑을 즐길 수 있는 혁신적인 환경을 마련하는 데에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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