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종합

우원식 “한국당, 개헌 발목잡기 중단해야... 색깔 공세 그만”

2018-01-04 10:03:01

[로이슈 김주현 기자]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4일 국회 헌법개정특별위원회 자문위원회 권고안에 대한 자유한국당의 공세와 관련해 "개헌 발목잡기에 골몰하는 한국당 행태에 개탄을 금할 수 없다"고 비판했다.


우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자문위 권고안은 참고용일 뿐이라는 사실을 (한국당이)잘 알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개헌 발목잡기에 골몰하고 있다"면서 이같이 지적했다.

그는 "연초부터 개헌을 무산시키기 위한 보이지 않는 손이 어른거리기 시작했다"면서 "전체 내용은 두 달 전 국회 홈페이지를 통해 다 공개됐고 한국당 참석 회의에서 보고된 내용들이다"라고 말했다.

우 원내대표는 한국당의 행동이 "지방선거와 개헌 동시투표에 대한 파기 명분을 만들기 위함"이라며 "개헌을 무산시키기 위한 질 낮은 정치공세이자 호헌시도"라고 비난했다.

그는 "낯 뜨거운 색깔 공세를 중단하고 오늘을 기점으로 즉각 관련 논의를 시작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또 우 원내대표는 4일 아랍에미리트(UAE) 이면 군사협정 의혹에 대해 "한국당이 의혹 제기한지 21일째 됐는데 무슨 의혹을 제기하는지 근거도 내용도 불분명하다"고 주장했다.

이어 "당 대표도 하루를 거르지 않고 국정조사 운운하며 외교와 관련된 민감한 내용 밝히겠다 나온다"며 "한국당은 국익에는 관심이 없냐"고 되물었다.

김주현 기자 law2@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