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종합

우원식 “2018년 개헌의 시간…지방선거 동시투표 만들어야”

2018-01-02 10:03:33

[로이슈 이슬기 기자]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2일 “2018년도는 무엇보다 개헌의 시간”이라며 오는 6월 예정된 지방선거에서 개헌 국민투표를 함께 하자고 주장했다.

우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국회는 최선을 다해 개헌안을 만들고 지방선거 동시투표도 만들어야 할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각 언론 여론조사 결과 국민이 개헌에 압도적인 지지와 찬성을 보내고 있고 투표시기도 지방선거와 동시에 하는 것을 압도적으로 지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국민도 개헌 적기고 지방선거 동시투표가 적기라고 생각한다. 상식에 입각해 국민의 뜻에 부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오는 6월 예정된 지방선거와 관련 우 원내대표는 “집권 2년차를 맞이하는 문재인 정부가 단단한 국정 동력을 갖고 흔들림 없이 달려나가고 본격적인 지방분권 시대를 열어 나가기 위해서 모두 한 마음으로 똘똘 뭉쳐 지방선거를 승리로 이끌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를 위해서는 ‘현장에 답이 있다’, ‘정치란 힘이 약한 사람들의 가장 강한 무기다’라는 평소 지론대로 당이 민생제일주의 노선으로 국민 삶의 현장에서 신뢰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이슬기 기자 law4@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