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자동차·항공

한국타이어, 국내외 협력봉사로 글로벌 나눔 활동 확대

노후된 해외 현지 초등학교 건물 보수…쾌적한 학습 환경 제공

2017-12-22 19:19:12

인도네시아 자원 봉사.(사진=한국타이어)
인도네시아 자원 봉사.(사진=한국타이어)
[로이슈 최영록 기자] 한국타이어가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인도네시아 브카시(Bekasi) 지역에 위치한 ‘메달초등학교’에서 한국과 인도네시아 임직원들이 함께 어린이들의 교육 환경을 개선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메달초등학교가 위치한 지역은 기상이상과 잦은 가뭄으로 건물의 보수와 유지가 어렵고 건기에는 상수도 공급에도 제한을 받고 있어 어린이들의 건강과 안전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에 따라 한국타이어 임직원 봉사단은 봉사 기간 동안 벽화 작업, 방범창 설치, 지붕수리, 교실 내부 페인트칠 등 학교 건물 내·외부 수리는 물론 최신식 화장실 증설, 운동장 미화 작업 등 학생들의 쾌적한 학습 환경과 즐거운 학교생활을 위한 보수 작업을 펼쳤다.

한국타이어는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과 건강한 사회 구축을 위한 다양한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오고 있으며 인도네시아 현지 봉사활동을 통해 국내외 임직원들의 소통과 화합의 의미를 더했다.

나아가 이번 봉사활동을 계기로 나눔을 함께 교류할 수 있는 전사 차원의 글로벌 협력 봉사활동을 확대 시행할 계획이다.

한국타이어 대표이사 서승화 부회장은 “이번 인도네시아 현지 나눔 활동은 국내와 해외 사업장의 협력 봉사라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며 “사회적 책임이 막중한 글로벌 기업으로서 국내뿐 아니라 도움이 필요한 해외 지역사회 발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밝혔다.

최영록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