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창원중부서, 경남교육 박람회서 학교폭력 예방 활동

2017-12-14 23:25:48

불법촬영 등 예방 홍보캠페인을 벌이고 있다.(사진=창원중부경찰서)이미지 확대보기
불법촬영 등 예방 홍보캠페인을 벌이고 있다.(사진=창원중부경찰서)
[로이슈 전용모 기자] 창원중부경찰서(서장 경무관 김희규) 여성청소년과는 14일 창원 컨벤션센터 3층에서 학생 등 1만 여명이 운집한 가운데 개최된 ‘제 13회 경남교육 박람회’에 참가해 학교폭력 예방 홍보 및 청소년 선도·보호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경찰은 최근 ‘학생간 집단 폭행’ 사건이 연이어 발생, 국민적 공분과 우려가 지속적으로 증대됨에 따라 탈선과 학교폭력에 대해 선제적으로 예방하기 위해서다.
이를 위해 박람회 참가 학생 대상 손, 얼굴 등에 타투 스티커 부착, 청소년 유해환경접촉 금지 및 신분증 부정행사가 형사처벌 대상임을 안내하는 리플릿 배부, 카메라 등 이용촬영 범죄근절 홍보, 청소년들 고민상담 등을 진행했다.

김희규 서장은 “연말연시에 청소년들의 탈선 등이 우려됨에 따라 SNS 이용 홍보 활동 강화와 더불어 民·警·學 합동 캠페인을 실시하는 등 지속적 학교폭력 예방 활동으로 학생들이 안전한 사회 환경 속에서 자신들의 꿈을 마음껏 펼쳐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더불어 “최근 학교 · 가정 밖 청소년 문제가 사회 이슈화가 되고 있는 만큼, 사회 각계각층에서 위기 청소년 발굴, 선도·보호활동 에도 많은 관심을 가져 달라”고 당부했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