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하이트진로음료 ‘블랙보리’ 출시 발표회 개최

2017-12-13 18:13:19

[로이슈 편도욱 기자] 하이트진로음료가 12일 르 메르디앙 서울에서 국내 최초 검정보리 차음료인 ‘블랙보리’ 신제품 발표회 행사를 진행했다.

행사에는 하이트진로음료 조운호 대표를 포함해 전국 대리점주 및 협력업체와 영업 임직원, 전남농업기술원장, 해남군 관계자, 블랙보리 모델 강소라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블랙보리’에 대한 소개와 제품 시음식을 가졌다.
이날 초대 문화부장관을 역임한 이어령 한중일비교문화연구소 이사장은 영상 축사를 통해 “에세이 <흙 속에 저 바람 속에>에서 우리만의 숭늉문화를 발전시켜야 한다고 주장했는데 60년 만에 음료로 탄생돼 인문학자로서 큰 기쁨이다”며 “어떤 음식과도 궁합이 잘 맞는 후식 음료로서 세계시장에서도 한국을 대표하는 음료로 성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격려했다.

이어 하이트진로음료는 전남농업기술원, 해남군과 함께 주 원료인 검정보리 6차산업 활성화를 위한 MOU를 체결하고 검정보리를 원료로 차별화된 음료 제품을 개발, 검정보리의 세계화를 추진하기로 했다. 또한, 해남과 인근 관광자원을 연계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협력할 앞장설 계획이다.

특히, 행사장에 ‘블랙보리’ 모델 강소라가 참석해 광고 시연과 함께 신제품 출시 축하 인사를 전해 자리를 빛냈다.

하이트진로음료 조운호 대표는 “전통 보리숭늉을 현대적으로 해석한 블랙보리가 우리 작물을 음료화한 제품들 속에서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것”이라며 “외국음료가 장악하고 있는 국내 음료시장에서 우리 고유 작물로 만든 우리음료의 자리를 넓혀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날 하이트진로음료는 행사장에 화환대신 들어온 해남산 검정보리를 모아 연말 불우이웃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한편, ‘블랙보리’는 국내 최초로 100% 국내산 검정보리를 사용한 무색소, 무카페인, 무설탕의 보리차로, 13일부터 전국 편의점에서 판매된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