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종합

우원식 “김성태 신임 원내대표, 합리적 야당으로 탈바꿈 기대”

2017-12-13 09:58:32

[로이슈 이슬기 기자]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전날 선출된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에게 “제1야당 원내대표의 막중한 책임감을 발휘해 합리적으로 일하는 야당으로 탈바꿈 시켜달라”고 당부했다.


우 원내대표는 13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나라다운 나라에 걸맞는 보수혁신의 새로운 동력을 갖춘 적임자”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박근혜·최순실 국정농단 국정조사 당시 특위위원장으로서 합리적이고 균형감 있게 특위 활동과 청문회를 이끌어 국민적 신망을 얻은 분”이라며 “더욱 긴밀한 자세로 여야가 민생개혁과 국민이 주인이 되는 민주주의 확립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법제사법위원회의에서 법안 처리가 지연되고 있는 것과 관련 우 원내대표는 “임시국회가 사실상 개점휴업 상태”라며 “법사위의 법안정체, 법안 병목현상이 도를 지나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타 상임위원회에서 여야 합의로 통과된 멀쩡한 법안도 법사위를 가면 감감무소식, 함흥차사”라며 “국회는 휴업 상태를 조속히 끝내고 연내 개혁입법과 민생 성과물을 국민에게 안기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이슬기 기자 law4@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